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정보/제주 카페 추천

제주 가을여행 추천 카페! 핑크뮬리와 팜파스 천국! "마노르블랑"

by 모티 2021. 10. 18.
반응형

마노르블랑 카페 안 포토존
마노르블랑 카페 안 포토존

모티가 직접 찾아가서 경험해보고 알려주는 제주 카페 정보!! "마노르블랑"편

  • 카페명(위치): 마노르블랑(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일주서로 2100번길 46)
  • 영업시간(휴무일): 오전 9시 ~ 저녁 6시 30분(별도 휴무 없음)
  • 주차장 여부(유료/무료): 있음(무료)
  • 주차 시 고려사항: 주차공간이 흙바닥, 돌바닥입니다. 빨리 달리시면 먼지 날려요! 
  • 카페 한 줄 평: 가을뿐만 아니라 계절 따라 정원이 변하는 제주 대표 정원 카페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오랜만에 제주 여행 정보로 찾아왔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제주 안덕면 산방산 근처에 위치한 마노르블랑이라는 정원 카페를 소개하겠습니다.

마노르블랑 건물외관 가을모습
마노르블랑 건물외관 가을모습

마노르블랑은 카페 앞과 옆에 넓은 정원을 가지고 있으며 계절에 따라 정원이 화려한 변신을 하는 제주도 내 대표적인 정원카페입니다.

특히, 마노르블랑은 초여름 수국철과 가을 핑크뮬리철이 가장 이쁘다고 합니다.

마노르블랑 입장료
마노르블랑 입장료

과거의 마노르블랑 운영 방식은 별도의 입장료를 받지 않고 카페 1인 1 음료가 의무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언제부터인가 입장료를 받음과 동시에 1인 1음료가 선택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마노르블랑 카페 음료 메뉴
마노르블랑 카페 음료 메뉴

그리고 과거에는 음료값이 매우 비싼 편이었는데, 음료 가격도 저렴하게 변했습니다. 불과 2년 전만 해도 아메리카노가 7,000원이었는데 이제는 3,000원으로 인하되었습니다.

 

마노르블랑 정원만 이용하고 싶은 여행객들에게는 정말 괜찮은 요금정책으로 변화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만족스럽네요.

마노르블랑 카페 내부모습
마노르블랑 카페 내부

마노르블랑은 정원도 유명하지만 아기자기한 그릇들의 천국이기도 합니다. 유럽풍이 물씬 묻어나는 엔틱한 잔 세트와 티팟들이 벽 한쪽 면을 꽉채우고 있습니다.

 

참고로 마노르블랑 카페는 1층과 2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2층은 가급적 이용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공간도 협소하고 계단이 워낙 높고 좁아서 사고의 위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음료는 무조건 테이크아웃 잔으로 나옵니다. 손님이 야외를 돌아다닐 수 있게 하기 위한 배려라고 하네요.

마노르블랑 가을 앞마당 모습
마노르블랑 가을 앞마당

2021년 10월 현재 마노르블랑은 핑크뮬리와 팜파스가 만개했습니다. 그리고 아스타라는 보라색 꽃과 댑싸리라고 불리는 풀들도 알록달록하게 피어있습니다.

 

마노르블랑은 카페 운영 뿐 아니라 전문 가드닝 컨설팅도 한다고 합니다. 아마 카페 주인분께서 가드닝 전문가 이신 듯 합니다. 철마다 정원을 바꾸고 또 변화무쌍한 날씨에도 꾸준하게 정원의 컨디션을 유지시키는 것이 보통 일이 아닐텐데 마노르블랑의 정원은 언제나 꾸준히 아름다운 컨디션을 보이고 있습니다.

 

참고로 마노르블랑 이용 팁을 하나 드리자면 마노르블랑은 워낙에나 많이 알려진 핫 플레이스이기 때문에 오픈 시간에 맞춰서 방문드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방문객이 많아질수록 사진 찍을 공간 찾기도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마노르블랑과 가까운 곳으로 추천할 만한 여행코스는 아래 링크와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반려견 동반 여행] 반려견과 같이 갈 수 있는 제주 관광지(송악산 둘레길)

반려견과 같이 갈 수 있는 제주 관광지(송악산 둘레길) 모티가 직접 찾아가서 경험해보고 알려주는 반려견과 같이 갈 수 있는 제주 관광지 정보 제2탄! "송악산 둘레길" 편 관광지명(위치): 송악

moti.tistory.com

 

 

제주 서쪽 수제버거 맛집 "양가형제"(애견실내동반가능)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서쪽 한경면에 위치한 수제버거 맛집인 양가형제를 소개할께요. 양가형제는 이미 꽤 유명한 수제버거 맛집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실내 애견동반이

mot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