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정보/제주 카페 추천

제주도 서귀포 동홍동, 조용한 감성 카페+한식 디저트 "시옽"

by 모티 2022. 5. 4.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서귀포시 동홍동에 위치한 한식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감성 카페, '시옽' 방문 후기입니다.

 

 

  • 제주도 서귀포시 동홍서로96번길 6
  • 매일 12시~21시 (매주 수요일 휴무, 화요일은 18시 마감)
  • 전화번호 : 070-4247-0412
  • 주차장은 따로 없음, 골목길 주차
  • 인스타그램 : @ciot_jeju

제주도 서귀포 동홍동, 조용한 감성 카페+한식 디저트 "시옽"

반응형

 

1. 위치와 주차

서귀포 감성카페, '시옽'은 제주도 서귀포시 구시가지 동홍동에 위치하고 있어요. 근처에 올레시장, 천지연폭포, 정방폭포 등 관광지가 많은 곳으로 카페, 맛집들이 많아 저도 자주 방문하는 동네입니다.

 

동홍동카페 '시옽'은 주택가 사이에 자리 잡고 있어 쉽게 보이진 않고 귀동냥으로 우연히 듣게 된 카페예요.

 

동홍동카페
카페 시옽 입구

 

카페인 듯 아닌 듯 처음에 그냥 지나쳐버려 살짝 헤맸지만!ㅎㅎ 외관만 보면 기프트샵 같기도 하고 뭔가 고급진 분위기를 풍기네요. 저는 평일에 오픈 시간인 12시에 맞춰 도착했고 첫 손님이었습니다.

 

카페 시옽은 주택가 사이에 있다 보니 주차장이 따로 없어서 차량으로 방문하는 분들은 카페 근처 골목길에 주차를 해야 할 듯했습니다. 이게 한 가지 불편함 점이었어요.

 

2. 카페 내부와 메뉴

카페 시옽 내부

 

하지만 카페 내부로 들어가면!! 화이트&우드 인테리어로 아주 깔끔하면서 분위기 있어 맘이 편안해지는 기분입니다. 좌식 테이블 3개와 입식 테이블 2개로 테이블은 많지 않지만 내부 공간이 꽤 넓고 테이블 간격이 넓어 쾌적했습니다.

 

카페 2면에 큰 창이 있어 창으로 들어오는 햇살과 함께 사진을 찍으면 어떻게 찍어도 인스타 감성 느낌 뿜뿜합니다. 서귀포 감성카페 '시옽'은 전통 디저트 카페로 주먹떡, 개성주악, 쌀호두파이, 밤양갱 등 다양한 디저트로 고르는 재미가 있었어요.

 

카페 시옽 내부

 

당일 준비되는 디저트는 인스타 스토리로 공지한다고 하니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땐 주먹떡이 준비되어 있지 않아 아쉬웠어요. 아, 그리고 포스팅을 쓰면서 카페 시옽 인스타를 들어가 보니 감사의 달 5월을 맞아 다양한 선물 세트를 예약받고 있다고 하네요!

 

저는 자몽그린티와 딸기찹쌀떡, 히읕케이크를 주문했습니다. 주문 후 입식 테이블에 앉았는데 차분한 음악이 흐르고 있어 창 너머로 보이는 아파트 뷰까지 뭔가 따듯해 보이고 그랬습니다ㅋㅋㅋ

 

카페시옽-메뉴
카페 시옽 메뉴

 

12시가 넘어가자 점점 손님들이 들어와 금방 테이블이 꽉 찼고 관광객도 한 팀 있었지만 그 외 나머지는 모두 제주도민이었어요. 평일인데도 금방 자리가 차는 걸 보니 숨겨진 동네 카페인 듯싶습니다.

 

메뉴가 준비되기까지 꽤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고요. 사장님 한 분이서 주문받고 메뉴까지 준비해서 그런 것 같았습니다. 잠시간의 기다림 후 자리까지 가져다주신 메뉴들이에요.

 

3. 서귀포카페 '시옽' 솔직 후기

카페시옽-디저트
자몽그린티, 히읕케이크, 딸기찹쌀떡

 

자몽그린티는 양이 작아서 살짝 놀랐지만ㅎㅎ 수제 자몽청과 찐 녹찻잎을 우려 쌉싸름+달달+깔끔한 음료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히읕케이크는 흑임자가 들어간 바스크 치즈케이크로 동양과 서양의 퓨전 디저트 느낌입니다. 치즈케이크에 흑임자까지 들어가 더욱 고소하고 진한 맛의 디저트였고 올레시장에서 귤찹쌀떡을 먹은 후 신세계를 경험한 저는 카페 시옽에서 딸기찹쌀떡도 주문해봤어요.

 

상큼한 딸기와 달달한 팥, 쫀득한 떡이 너무 조화로워 순삭해버렸습니다. 감귤 시즌에는 카페 시옽에서도 귤찹쌀떡을 판매한다고 하니 또 방문해야 할 이유가 생겼습니다.

 

한 시간의 여유를 맘껏 즐기고 돌아온 동홍동 카페, '시옽'. 주택가 사이에 자리 잡고 있어 동네 카페처럼 숨어있지만 쉽게 접할 수 없는 디저트가 있고 조용하게 쉬어가기 딱 좋았습니다. 지금까지 제주도 서귀포시 동홍동에 위치한 한식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감성 카페, '시옽' 방문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