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정보/제주 카페 추천

제주에서 홍콩을 느낄 수 있는 카페, 블루하우스 서귀포시청점

by 모티 2022. 5.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올레시장 근처에 위치한 홍콩식 밀크티를 맛볼 수 있는 카페, 블루하우스 서귀포시청점 방문 후기입니다.

 

 

  • 제주도 서귀포시 천지로 51
  • 월~금요일 09시부터 19시까지
  • 토, 일요일 11시부터 19시까지
  • 전화번호 : 010-9848-1688
  • 주차장은 따로 없음, 천지 공영주차장 이용
  • 인스타그램 : @bluehaus_jeju

서귀포 홍콩식 밀크티 맛집, '카페블루하우스 서귀포시청점'은 올레시장과 도보 약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서귀동 카페입니다. 근처에 올레시장 외에도 천지연폭포, 정방폭포 등 관광지가 많은 곳으로 카페, 맛집들이 많아 자주 방문하던 동네예요.

 

서귀동밀크티맛집
카페블루하우스

 

'카페블루하우스'는 홍콩 현지인 커플이 제주도로 이사를 오면서 서귀포에 만든 카페라서 제대로 된 홍콩식 밀크티를 맛볼 수 있는데 올레시장점(1호점), 모슬포점(2호점), 서귀포시청점(3호점)까지 오픈을 하셨더라고요. 저는 서귀포시청점을 방문해봤어요.

 

서귀동 밀크티맛집 '카페블루하우스 서귀포시청점'은 서귀포 구시가지의 한적한 동네 안에 있습니다. 그래서 아쉽게도 주차장은 따로 없지만 바로 앞에 천지 공영 주차장이 있어서 편했습니다. 서귀포시청점 외관을 보면 "왜 카페 이름이 블루하우스일까??" 싶겠지만 본점인 올레시장점을 가보면 카페 외관이 all 파란색이라 "아, 이래서 블루하우스구나" 싶을 거예요.

반응형

카페블루하우스
카페블루하우스 내부

 

'카페블루하우스 서귀포시청점'은 다른 1, 2호점과 다르게 테이크아웃 전문점입니다. 그 이유는! 1, 2호점 카페블루하우스에서 판매되는 타르트, 빵 및 블랙티를 제조하는 곳을 카페로 오픈했기 때문인데요. 1, 2호점과의 차별점은 홍콩밀크티 아이스크림과 파니니 샌드위치가 있다는 겁니다.

 

1, 2호점에는 없어요ㅎㅎ  반대로 1, 2호점에서 만날 수 있는 에그타르트나 다양한 종류의 음료는 없습니다. 아! 홍콩식 밀크티는 있으니 걱정마세요.

 

카페블루하우스 메뉴판
카페블루하우스 서귀포시청점 메뉴판

 

이곳의 대표 메뉴는 매일 직접 구운 식빵으로 만드는 파니니 샌드위치와 옛 홍콩 노동자들이 즐겨 마셨던 동윤영으로 만든 아이스크림이 있어요. 저는 햄치즈 파니니와 동윤영 음료, 레몬 파운드케이크를 주문했습니다. 동윤영 아이스크림이 궁금했지만 짐이 있어서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걸을 수 없을 것 같았거든요ㅠㅠ 대신 음료로...ㅋㅋ

 

동윤영은 일명 밀샷추!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밀크티에 샷 추가=동윤영". 일전에 방문했을 때 홍콩 밀크티를 먹어봐서 이번엔 다른 음료인 동윤영을 주문해봤어요.

 

카페블루하우스-동윤영
카페블루하우스 테이크아웃

 

주문 후 제조를 시작하기 때문에 잠시간의 기다림 후 주문한 메뉴들을 받았어요. 음료는 일반 테이크아웃 잔 또는 캔으로 선택할 수 있었고 저는 캔에 담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상당히 귀여운 사이즈예요. 저 사이즈가 6,300원! 가격대가 꽤 있습니다.

 

제주도밀크티맛집
카페블루하우스 파니니, 동윤영, 파운드케이크

 

테이크아웃으로 받아온 메뉴들입니다. 궁금했던 동윤영부터 마셔봤는데 상당히 이색적인 맛이었어요. 처음 먹어보는 맛이지만 익숙한 듯 밀크티와 커피가 공존하는 느낌?! 마시면서 처음엔 어색하지만 마실수록 중독성 있는 맛이었습니다.

 

파니니는 한 끼 식사로 손색없을 정도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어요. 치즈가 줄줄 흐를 정도로 재료들을 팍팍 넣어주셔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마무리는 후식, 레몬 파운드케이크! 파운드케이크는 휘낭시에만한 사이즈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디저트였습니다.


'카페블루하우스'는 홍콩에서 가져온 재료와 방법 그대로 밀크티를 만들어 홍콩식 밀크티를 제주에서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카페로 홍콩식 밀크티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다만 홍콩식 밀크티는 무가당 연유가 들어가기 때문에 달달한 밀크티 좋아하는 분들은 맞지 않을 수 있어요.)

 

지금까지 제주도 서귀포시 홍콩식 밀크티 맛집, '카페블루하우스 서귀포시청점' 내돈내산 방문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