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정보/제주 맛집 추천

[제주 빵지순례] 서귀포 3대 빵집 "채점석 베이커리" 솔직 방문 후기

by 모티 2021. 3. 11.
반응형

모티가 직접 찾아가서 경험해보고 알려주는 제주 빵지 순례 정보!! "채점석 베이커리"편

 

 

  • 카페명(위치): 채점석 베이커리(제주도 서귀포시 서호남로32번길 29)
  • 영업시간(휴무일): 08:00 ~ 22:00 (재료 소진시 마감, 설/추석 당일만 휴무)
  • 전화번호: 064-739-0033
  • 주차장 여부(유료/무료): 있음(무료)
  • 주차 시 고려사항: 채점석 베이커리 건물 뒷편으로 가면 공용주차장이 있습니다.

서귀포 3대 빵집 "채점석 베이커리" 솔직 방문 후기

 

 

 

 

1. 채점석 베이커리 위치와 주차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베이커리로 유명한 채점석 베이커리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채점석 베이커리는 제주도 서귀포시 서호동에 있으며 제주 월드컵 경기장, 이마트 서귀포점, 법환포구와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빌라 1층에 있는 채점석 베이커리 주차는 건물을 돌아서 뒤로 가면 자갈 바닥으로 되어있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됩니다.

 

서귀포 3대빵집
채점석 베이커리 외관

 

채점석 베이커리는 서귀포 3대 빵집으로 유명한데요. 서귀포 3대 빵집이라고 하면 채점석 베이커리, 봉주르 마담, 시스터 필드 이렇게 3곳을 뽑고 있습니다.

 

채점석 베이커리가 유명한 이유는 바로! 사장님이 제과 기능장을 갖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잠깐!! 기능장이라고 하면 얼마나 대단한 것인가??

 

쉽게 말해서 기술 자격증의 끝판왕이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아마도 기술사는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기술사와 기능장은 동급입니다.

 

 

2. 다양한 빵과 대표 메뉴

채점석 베이커리는 정말 다양한 빵을 만들고 있는데 이곳에서 만드는 모든 빵은 유기농 재료를 사용해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채점석 베이커리에서 꼭 먹어봐야 한다는 Best 5가 있어요. 바로! 먹물 베이글, 마농(마늘) 바게트, 팡도르, 치아바타, 검정고무신이라고 합니다.

 

서귀포 빵집
채점석 베이커리 빵 종류

 

베스트 메뉴 외에도 깜빠뉴, 흑미 단팥빵, 단호박 카스테라, 블루베리 머핀, 슈크림 몽블랑, 부추빵 등 다른 빵집에서는 쉽게 보지 못했던 빵들이 정말 많고요!

 

그리고 빵뿐만 아니라 수제 잼과 케이크, 타르트도 있습니다.

 

수제 잼인 얼그레이 잼은 하나에 1만 2천 원으로 가격대가 있지만 지인에게 선물해준 적이 있는데 맛있다고 나중에 하나 더 부탁하더군요. ㅎㅎ 여행 선물로 추천드립니다!

 

제주도 빵집
베스트 메뉴인 마늘 바게트

 

타르트는 조각으로도 판매하는데 일반 조각 타르트의 2배 크기입니다. 사이즈가 상당해요! 그만큼 가격도 상당합니다. ㅎㅎ (타르트 한 조각에 1만 2천 원)

 

케이크는 홀케이크로도 판매하고 있어 기념일에 제주도민들이 많이 찾습니다.

 

빵순이가 이곳을 방문하다면 눈 돌아간다고 장담합니다. ㅎㅎ 진짜 종류가 많고 하나같이 다 너무 맛있어 보여서 쟁반에 하나씩 담다 보면 어느새 가득 차있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

서귀포 빵지순례
수제잼과 케이크, 타르트

 

그리고 카페에서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 음료도 함께 판매하고 있으며 빵을 사서 바로 먹을 수 있도록 테이블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오전 8시에 오픈하기 때문에 제주도 아침식사, 브런치로도 방문하기 좋아요. 저희 부부는 빵을 좋아하는 편이라 주말에 가끔씩 이곳에 와서 브런치를 즐기기도 합니다.

제주도 빵지순례
채점석 베이커리 내부

 

빵을 고르고 카운터에서 먹고 간다고 이야기하면 빵을 먹기 좋게 잘라주고 빵에 따라서 데워주기도 합니다!

 

식빵은 크고 고소하고 부드러웠고, 팡도르는 한라산이 생각나는 비주얼이라 기억에 남아요. 마늘 바게트는 겉은 바삭 속은 쫄깃하고 달달한 마늘 소스가 가득해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호두 브리오슈, 블루베리 빵, 야채빵,  핫치킨 피자빵 등등 채점석 베이커리에서 정말 많은 빵을 먹어봤지만 하나같이 다 맛있었어요.

 

서귀포 카페
아침에 방문하기 좋은 서귀포 카페

 

본인이 빵돌이, 빵순이다!! 라고 자부하신다면!! 그리고 제주도 서귀포에 오셨다면 테이크 아웃으로라도 채점석 베이커리에 방문해보세요. 아는 사람만 아는 제주도민 맛집입니다.

 

그럼 지금까지 제주 빵지순례 맛집, 서귀포 3대 빵집 "채점석 베이커리" 솔직 방문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