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정보/제주 카페 추천

[제주 카페] 서귀포시 쇠소깍 근처 귀여운 디저트 맛집 "페이보리오리"

by 모티 2022. 7.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서귀포시 하효동, 쇠소깍 근처에 있는 귀여운 디저트 맛집으로 유명한 "페이보리오리" 카페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 영업시간 : 매일 10시 ~ 18시
  • 쉬는 날 : 매주 목요일 (비정기적 휴무 인스타 공지)
  •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효돈순환로 252
  • 주차장 : 카페 옆 2대 주차 가능
  • 인스타그램 : @cafe_favoreoe

서귀포시 쇠소깍 근처 디저트 맛집 "페이보리오리"

반응형

 

1. 위치와 주차

"페이보리오리"는 제주도 서귀포시 하효동에 위치한 카페로 쇠소깍과 차량으로 약 2분, 도보로 약 12분 거리에 있습니다.

 

올레길6코스에 해당하는 쇠소깍은 효돈천(川)에서 바다로 이어지는 하구를 가리키는 곳인데 현무암 아래로 흐르는 물이 분출하여 깊은 웅덩이를 형성한 곳이라 계곡의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여행지입니다.

 

저희 부부도 쇠소깍 한 바퀴를 산책한 뒤 "페이보리오리" 카페를 찾게 되었어요.

 

서귀포 카페
"페이보리오리" 외관

 

내비게이션의 안내에 따라 도착하니 회전 교차로에서 보이는 CU 편의점 바로 옆에 있는 건물이었습니다. 간판이 크게 붙어있지 않아서 그냥 지나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주차는 카페 옆에 2대 주차가 가능했고, 또 그 옆에 공터가 있어서 그곳에도 주차가 가능했습니다.

 

2. 반려견 이용과 어린이 동반 안내

"페이보리오리"는 애견 전용 케이지와 함께 반려견 실내 입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반려견을 목줄없이 바닥에 내려놓으면 안 되고, 중대형견을 실외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페이보리오리"는 노키즈존은 아니지만 카페 내부에 여러 소품들이 많아 실내에서 아이가 뛰어다니거나 파손 우려가 있는 집기류 터치에 대해 보호자님의 안내를 부탁드린다고 쓰여있었어요.

 

3. 카페 외관과 내부 인테리어

제주도 카페
"페이보리오리" 외관

 

"페이보리오리"는 오래된 구옥을 개조한 카페로 돌담과 잔디밭, 푸른 하늘이 제주스러움이 묻어났습니다.

 

카페 안으로 들어가면 전체적으로 우드앤화이트의 인테리어로 아기자기하고 예쁘게 꾸며놓으셨어요. 특히나 햇살 맛집이라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햇살에 쌀쌀한 날이었는데도 따뜻했고, 분위기고 따스했습니다.

 

페이보리오리제주 카페 추천
"페이보리오리" 내부
쇠소깍 카페
"페이보리오리" 내부

 

포토존이 정말 많아서 어느 곳에서나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나왔어요.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점은 한적한 하효동 마을 안에 있어서 조용했다는 점!

 

카페 내부는 작고 아담한 편이었고, 야외 테이블은 잔디밭 위에 흔들거리게 있어서 앉아서 먹기엔 다소 불편해 보였어요. 실내에는 창가석 2개, 4인용 테이블 4개, 좌식으로 앉을 수 있는 공간이 1곳 있었고, 테이블 간 간격이 넓어서 좋았습니다.

 

3. "페이보리오리" 메뉴

"페이보리오리" 카페는 사장님이 오리를 좋아하셔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그래서 카페 곳곳에는 오리 모양의 소품들이 있었고, 메뉴에도 오리 마들렌과 오리 라떼가 있습니다. ㅎㅎ

 

이외에도 그해 13월, 어떤 예쁜 사람, 행복의 몽타주 등 보틀 음료가 있고 아인슈페너,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오미자차, 딸기라임에이드, 복숭아에이드, 딸기크림라떼, 허브티 등 다양한 음료가 있습니다.

 

페이보리오리 메뉴페이보리오리 마들렌
"페이보리오리" 메뉴

 

디저트는 미니 쑥 파운드, 오리 연유 마들렌, 파베 브라우니, 다크 초코쿠키, 오트밀 쿠키가 있습니다.

 

오리가 유명해서 오리 라떼나 마들렌을 먹어볼까 했지만 할매 입맛인 와이프는 쑥 파운드 케이크를 주문했어요. 음료는 카페라떼와 카푸치노를 시켰습니다. 가격대는 제주도에서 무난한 가격이었어요.

 

하효동 카페
쑥 파운드, 카푸치노, 카페라떼

 

쑥 파운드는 파운드 케익 위에 쑥 크림과 귀여운 체리가 올라가 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쑥 파운드 맛집!

 

포슬포슬한 파운드 식감과 쑥향이 가득 나서 쑥 좋아하는 분들은 완전 좋아할 맛이었습니다. 커피와 잘 어울렸어요. 커피는 산미가 강하지 않고 고소했습니다. 쑥 파운드를 맛보고 왠지 마들렌도 맛있을 것 같아 다음에는 마들렌도 같이 먹어보려고요!

 

카페 분위기가 잔잔하고 한적해서 커피 한 잔 하면서 조용하게 시간을 보내고 돌아왔습니다. 쇠소깍 근처에 있어서 쇠소깍과 함께 들려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지금까지 제주도 서귀포시 쇠소깍 근처 디저트 맛집 "페이보리오리" 방문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