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정보/제주 카페 추천

[서귀포 카페] 올레길7코스 법환포구, 제주도 빙수 맛집 "다린"

by 모티 2022. 7.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무더운 날씨에 시원한 빙수가 생각나네요! 그래서 오늘은 올레길7코스 법환포구 근처에 있던 제주도 빙수 맛집 "다린"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 영업시간 : 매일 9시 ~ 21시 (매주 월요일 휴무)
  •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법환로 11
  • 전화번호 : 064-739-7772
  • 주차장 : 없음 / 매장 앞 또는 갓길 주차

올레길7코스 법환포구, 제주도 빙수 맛집 "다린"

반응형

 

1. 서귀포 카페 "다린" 위치와 주차

제주도 서귀포 카페 "다린"은 올레길7코스 법환포구 근처에 있습니다. 법환포구에서 서쪽 방향으로 걸어가다가 소품샵 "제스토리"가 보이는 골목에서 우회전하면 골목 끝에 바로 보여요.

 

주차장은 따로 없기 때문에 법환포구 주차장에 주차한 뒤 걸어오거나 카페 앞, 또는 갓길 주차를 해야 합니다.

 

제주도 빙수 맛집
카페 "다린" 외관

 

저희는 법환포구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갔어요. 법환포구에서 카페까지 도보로 5분도 걸리지 않는 거리였습니다. 내비게이션의 안내에 따라 도착을 하니 "다린"은 다가구 주택 1층에 있었습니다. 빨간색의 문이 눈에 띄었어요!

 

카페 입구의 양옆으로는 야외석도 있어서 날이 좋을 때는 야외에 있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도 팥빙수제주 빙수 맛집
카페 "다린" 야외석

 

서귀포 법환동에는 제주 한달살이 숙소나 호텔이 많아서 근처에 숙소 잡은 분들이 법환포구 산책하다가 방문해도 좋을 위치입니다. 법환동은 서귀포에 위치한 해안가 작은 마을인데 골목 곳곳에 맛집, 카페들이 많아요!

 

2. 내부 인테리어와 메뉴

"다린" 카페는 들어가자마자 바로 한약재, 쌍화차 냄새가 진하게 납니다. 그 이유는 직접 매장에서 30시간 이상 달여서 쌍화탕을 만들고 있기 때문인데요! (저는 쌍화차 냄새를 좋아하는 향이라 괜찮았지만 이 냄새가 호불호가 있을 수 있어요.)

 

이외에도 100% 대추로 만든 대추탕, 식혜, 수정과, 밤양갱, 국내산 팥을 직접 삶아 만든 빙수 등 모든 메뉴를 수제로 만든다고 합니다.

 

서귀포 카페제주도 카페
카페 "다린" 내부

 

카페 내부는 카페에서 나는 쌍화차 냄새와 어울리는 인테리어였어요. ㅎㅎ

 

전체적인 분위기는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듯한 분위기였는데 그래서 그런지 안정감과 안락함을 주었습니다. 좌식 테이블과 입식 테이블로 나누어져 있으니 편한 자리에 앉으면 되겠어요.

 

서귀포 맛집법환동 카페
카페 "다린" 메뉴

 

서귀포 카페 "다린"의 대표 메뉴는 바로 전통차와 빙수입니다. 전통차는 쌍화탕, 대추탕, 식혜, 수정과, 미숫가루가 있으며 주전부리로 화과자, 팥양갱, 견과류 강정, 인절미 구이, 치즈 가래떡 구이가 있습니다.

 

빙수는 홍시 빙수, 인절미 구이 팥빙수, 흑임자 팥빙수, 대추 빙수가 있고 음료는 아메리카노, 연유라떼, 레모네이드, 오미자차, 레몬차, 유자차 등 다양하게 있어요.

 

3. 빙수가 있는 제주도 빙수 맛집

저희는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 잔과 인절미 구이 팥빙수를 주문했어요. 가격은 아메리카노 4천 원, 인절미 구이 팥빙수 1만 2천 원이었습니다.

 

작년에도 카페 "다린"을 방문했었는데 그 사이에 가격이 전체적으로 올랐네요. ㅠ 물가가 많이 오르긴 했나 봐요.

 

카페 분위기처럼 플레이팅도 정갈합니다. 저는 인절미 구이라고 해서 구운 인절미를 팥빙수 위에 토핑처럼 올려서 나오는 건 줄 알았는데 인절미를 구웠다기보다는 튀긴 느낌이에요!

 

서귀포 빙수 맛집
인절미 구이 팥빙수

 

그래서 인절미 구이는 겉은 바삭한데 속은 텅 비어있는 듯 쫄깃합니다. 팥은 국내산 팥을 직접 삶아서 만들었다고 하시더니 많이 달지 않고 씹는 식감이 좋았어요. 얼음은 우유 얼음이라 부드럽고 견과류가 많이 들어있어 고소했습니다!

 

최근에 먹은 빙수 중에 제일 맛있게 먹었어요!! 카페 분위기도 맛도 부모님 모시고 오면 딱 좋아할 듯했습니다. 쌍화탕은 궁금해서 사장님께 부탁드려 살짝 맛만 봤는데 제가 알던 쌍화탕이 아니네요. ㅎㅎㅎ 이게 진짜 쌍화탕인가! 쓰고 한약 맛이 많이 나서 호불호가 있을 맛이었습니다.


저희는 빙수를 먹고 카페가 바다와 가까워서 해안가 한 바퀴 걸으니 딱이었어요. 제주 빙수 맛집, 올레길 7코스 카페, 전통차 맛집 찾는다면 서귀포 "다린" 카페 추천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올레길7코스 법환포구, 제주도 빙수 맛집 "다린" 솔직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