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정보/제주 카페 추천

[제주투어패스] 제주공항 근처 분위기 좋은 감성 카페 "라토커피"

by 모티 2022. 7.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제주도 서귀포시가 아닌 제주시 리뷰를 써봅니다. 바로바로!! 제주공항 근처에 있는 제주시청 카페, 분위기 좋은 감성 카페 "라토커피" 방문 후기를 적어보도록 할게요.

 

 

  • 영업시간 : 매일 11시~23시
  • 주소 : 제주도 제주시 광양10길 20
  • 주차 : 주차장 없음 / 골목길 주차 또는 공영 주차장 이용
  • 대표메뉴 : 넛츠끄레마, 크림브륄레
  • 전화번호 : 010-4767-6866

제주공항 근처 분위기 좋은 감성 카페 "라토커피"

반응형

 

1. 라토커피 제주, 위치와 주차

"라토커피"를 지도에서 검색하면 충청북도 청주와 제주도 제주시에 있습니다. 카페 2곳 모두 같은 사장님이 운영하고 계신다고 해요. 제주도에 있는 라토커피는 제주시청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제주공항과 차량으로 약 15분 거리에 있는 카페입니다.

 

라토커피 외관
라토커피 제주, 외관

 

"라토커피"는 구옥을 개조한 카페로 식당과 술집이 즐비한 제주시청 근처에 갑자기 이렇게 분위기 있는 외관의 건물이 있어서 신기했어요.

 

주차장은 따로 없기 때문에 골목길에 주차하거나 근처 공영 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2. 다양한 메뉴가 있는 카페

입구로 들어가면 바로 오른편에 카운터가 있습니다. 메뉴는 아래 사진 참고하세요! 아메리카노 기준 4천 원으로 제주 시내에 있는 카페치고는 살짝 가격대가 있어요.

 

라토커피의 대표메뉴는 넛츠 끄레마와 크림 브륄레입니다. 이외에도 커피, 논커피, 크림이 올라간 음료, 티, 마들렌, 까눌레, 파운드 케이크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라토커피 메뉴라토커피 디저트
라토커피 제주, 메뉴

 

저는 라토커피를 여러 번 방문했었는데 이번에는 대표메뉴인 넛츠 끄레마를 주문했습니다. 점심을 먹고 방문한 터라 이번엔 디저트를 주문하진 않았어요.

 

넛츠 끄레마는 아이스만 가능하고 가격은 6,500원입니다.

 

라토커피 내부제주카페
라토커피 제주, 내부

 

카페 내부는 구옥의 느낌은 살리면서 빈티지하고 현대적인 감각이 잘 섞여있는 개성 있는 분위기였습니다. 내부가 넓어서 곳곳에 테이블이 있고 테이블 간격도 넓어서 좋았어요.

 

2층까지 있었는데 통창이 많아 개방감이 있어 더 넓어 보였고, 콘센트도 여기저기 있어 노트북 가져와서 혼자 있어도 편할 것 같았습니다. 특히 2층에는 통창 맞은편에 있는 이자카야 건물이 더 분위기 있게 만들어주었어요ㅎㅎ.

 

제주시 카페
맞은편 건물이 한 몫하는 분위기

 

3. 대표메뉴는 넛츠 끄레마

부슬부슬 비가 오는 날 넛츠 끄레마를 주문하고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비가 오니 또 운치 있는 분위기였어요. 넛츠 끄레마는 라떼 위에 부드러운 넛츠 크림이 올라간 음료로 크림이 적당히 달달하면서 쫀득하고 고소합니다.

 

저는 음료 위에 크림이 올라갈 때 크림이 너무 꾸덕한 것을 좋아하지 않는데 라토커피는 부드럽고 묽어서 음료와 함께 마시기 좋았어요.

 

제주공항 카페
넛츠 끄레마

 

바스크 치즈케이크도 먹어봤었는데 꾸덕하고 단짠 조합이 좋아 순삭 했었습니다ㅎㅎ. 특히 디저트 좋아하는 와이프가 잘 먹었어요. 넛츠 끄레마를 주문한 이날은 혼자 방문해서 조용하게 힐링하다가 돌아갔네요.

 

아래는 다른 날에 방문했을 때 사진입니다. 제주시청에 있어서 방문하기 좋은 데다가 이도이동 번화가에 이렇게 내부 넓고 조용하고, 늦은 시간까지 하는 카페가 많이 없어서 자주 방문해요.

 

제주시청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그리고 저는 제주투어패스를 사용해본 적이 없어 몰랐는데 "라토커피 제주"는 제주투어패스 사용이 가능한 카페라고 하니 제주공항 근처 카페 찾고 계시면 추천드려요!

 

지금까지 제주공항 근처 분위기 좋은 감성 카페 "라토커피" 방문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