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정보/애견동반 카페

제주도 귤따기 체험 가능한 "석부작박물관"과 "카페 숨도"

by 모티 2021. 1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거의 일주일 만에 포스팅을 올립니다. 최근 여러 가지 일들이 많아 제주에 관련된 정보를 드리지 못했네요. 제주도는 이제 귤 수확철입니다. 그래서 제주도의 몇몇 카페에서는 귤따기 체험이 가능한 곳이 꽤 있는데요. 그중에서 오늘은 귤따기 체험이 가능한 "석부작박물관"과 박물관 안에 있는 "숨도 카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 카페명(위치): 숨도(제주도 서귀포시 일주동로 8941)
  • 영업시간(휴무일): 오전 8시 ~ 저녁 6시 (별도 휴무 없음)
  • 주차장 여부(유료/무료): 있음(무료)
  • 반려견 출입 가능 범위: 박물관 모든 곳 + 숨도 카페 실내 입장 가능
  • 반려견 동반 고려사항: 펫티켓을 지켜주세요!
  • 카페 한 줄 평: 조용하게 힐링을 얻을 수 있는 공간

 

제주도 귤따기 체험 가능한 "석부작박물관"과 "카페 숨도"

반응형

 

 

1. 석부작 박물관 위치와 주차

'석부작 박물관'은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에서 구시가지로 넘어가는 호근동이라는 동네에 위치해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을 따라 도착한 입구에 아래 사진처럼 '서귀포 귤림성'이라는 간판이 보인다면 제대로 도착했어요. 이곳은 석부작 박물관 외에 서귀포 귤림성이라는 숙박업도 함께 운영하고 있는 곳이거든요!

 

석부작박물관 입구석부작박물관 이용요금
석부작박물관 입구 및 이용요금

 

2. 관람료와 관람시간

석부작 박물관 이용요금은 1인 6천 원(성인)이며, 관람 시간은 매일 8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네이버 예약으로도 가능한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아래 석부작박물관 안내 사진을 보면 부지 내에는 여러 시설들이 있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귤림성이라는 숙박 시설도 있고, 오늘 소개해드릴 숨도라는 카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 "숨도 카페"에서 감귤따기 체험도 가능하니 일정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석부작박물관 안내판제주도 귤따기
석부작박물관 안내판과 감귤체험 안내판

 

감귤 체험 방법은 석부작 박물관 입구에서 관람료를 구매할 때 매표소에 감귤 체험을 할 거라 말하고, 관람료와 함께 체험비를 지불하면 됩니다. 그리고 석부작 박물관을 관람하다가 귤밭으로 가셔서 감귤 체험까지 하면 끝!! 쉽죠? ㅎㅎ

 

'석부작 박물관' 외에도 제주도에는 다양한 곳에서 귤따기 체험이 가능하고, 개인적으로 귤따기 체험하기 좋았던 카페를 추천드립니다. 👇👇

 

제주도 스냅촬영 감따남!! 이쁜 카페도 오픈했어요!!

모티가 직접 찾아가서 경험해보고 알려주는 반려견과 같이 갈 수 있는 제주 카페 정보! "감따남" 편 카페명(위치): 감따남(제주 서귀포시 월산로 16) 영업시간(휴무일): 화,수,금,토 12:00 ~ 18:00 (다

moti.tistory.com

 

 

[제주애견동반] 귤따기 체험 + 포토존 카페 "제주에인감귤밭"

모티가 직접 찾아가서 경험해보고 알려주는 반려견과 같이 갈 수 있는 제주 카페 정보 제4탄! "제주에인감귤밭" 편 카페명(위치): 제주에인감귤밭(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호근서호로 20-14) 영

moti.tistory.com

 

3. 박물관 관람과 카페 방문

1) 석부작 박물관

석부작 박물관은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는 만큼 내부가 잘 꾸며져 있습니다. 계절별로 수국, 동백꽃 등 다양한 테마 공간도 가지고 있고, 곳곳에 포토존도 많으며, 박물관 꼭대기 부분에는 규모는 작지만 폭포까지 있었어요.

 

그리고 석부작 박물관이라는 이름에 맞게 다양한 석부작을 전시한 공간도 있습니다. 꽤 큰 비닐하우스 안에 정말 다양한 모습의 석부작을 구경할 수 있는데요. 저는 잘 몰랐지만 석부작을 실제로 보니 옛 선비들의 취미로 많이 즐기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카페 숨도제주도 체험
석부작 박물관 내 다양한 공간

 

2) 카페 숨도

석부작 박물관의 길을 따라 걷다 보면 거의 끝에 다다랐을 때 '카페 숨도'가 나옵니다. 아래 사진으로 보시는 바와 같이 카페 내부는 통창으로 햇빛이 가득 들어오는 따뜻한 분위기와 한옥스러운 멋이 느껴지는 멋진 공간입니다.

 

숨도숨도 카페
숨도 카페, 내부 모습

 

그리고 카페 숨도는 석부작 박물관 입장권에 붙어있는 20% 할인 쿠폰을 쓸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지나가면서 많이 들리는 것 같았어요. 메뉴는 커피, 에이드, 논커피, 티 등 다양한 음료와 파운드케이크, 스콘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가격은 아메리카노 기준 5천 원으로 제주도 내 다른 카페와 비교해봤을 때 무난한 가격대라고 생각합니다.

 

숨도카페 메뉴카페숨도 메뉴
숨도 카페, 메뉴

 

저희는 청귤 에이드와 청귤 차를 주문했어요. 직접 만든 청과 덕은 차여서 인위적이지 않고, 싱그러운 음료였습니다.

 

숨도 카페 안에도 반려견을 데리고 들어갈 수 있어서 저희는 구름이와 함께 갔어요. 반려견 구름이는 카페에 오면 항상 너무나 조용히 있다가 가서 참 고마워요. 이날도 석부작 박물관을 신나게 산책하고 카페에서는 편하게 쉬다가 갔습니다.

 

제주도 애견동반제주 애견동반카페
애견 동반이 가능한 카페 숨도

 

마지막으로 카페 숨도는 SNS에서도 핫한 카페인데 그 이유는 바로 한라산이 보이는 카페거든요. 카페 내부도 한라산 뷰지만 테라스 자리의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어야 합니다. ㅎㅎ

 

와이프도 인증샷을 찍고 싶어 했는데 제가 힘들어서 안 찍어줬더니 토라졌어요...ㅋㅋ

 

제주도 한라산뷰
카페 숨도, 포토존

 

카페에서 나와 입구로 걸어가니 시간이 은근히 흘러있었습니다. 박물관 안이 꽤 넓은 편이고, 카페에는 사람들이 조금 있었지만 산책로에서는 거의 보이지 않아서 편안하게 강아지와 산책하며 걷기 좋은 공간이었어요. 아이와, 부모님과 같이 오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제주도 귤따기 체험 가능한 "석부작박물관"과 "카페 숨도" 방문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