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모티의 일상/모티의 잡학사전

효과 활동과 효과 시간이란? (부자의언어)

by 모티 2022. 9.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최근에 부동산 투자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며 공부를 하던 중 모든 콘텐츠에서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 주제가 한 가지가 있었습니다.

바로 굳건하게 투자를 이어나갈 수 있는 마음가짐을 먼저 잡아야 한다는 것이죠.

그래서 어떻게 하면 나의 마음가짐을 다잡고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지식을 탐구하기 위해 여러 책을 찾아보던 중에 "부자의 언어"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부자의언어 표지

그리고 부자의 언어 책 거의 서두에 효과 활동과 효과 시간에 대해서 언급이 됩니다. 그리고 우리가 투자 뿐 만 아니라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매우 간단하고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를 간과(심지어 저를 포함하여)하면서 살고 있는 것 같아 블로그를 통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1. 효과  활동

효과 활동이란? 목표를 달성하게 하는 행위라는 뜻으로 그 의미는 단순합니다. 또한, 목적을 달성하는 행위에는 목적을 당성하기 위한 최적의 환경을 구성한다는 뜻도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매일 반복하는 무의미하거나 사치스러운 행동을 끊는 것도 중요한 효과 활동 중 하나입니다. 뿐 만 아니라 책에서는 강조하는 것은 어떤 활동을 할 때 활동에 따른 효율을 따져봐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예로 많은 사람들이 현안에만 몰두해서 같은 시간이나 비용을 투자해도 더 나은 결과를 나오게 할 수 있는 전략이나 계획을 짜는데 소홀히 한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효과적인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아무 생각없이 그저 많은 것들을 수행해내거나 얻어내려고 애쓰는 것이 아니라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세우기 위한 효과적인 행동들로 범위를 좁히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범위를 좁힐 때 단순성을 추구하고 더 작은 것에 집중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한 마디로 요약하면 내가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불필요한 행동패턴을 과감하게 정리하고 매일같이 반복할 수 있는 단순한 행동들을 찾아 실행하라는 것 입니다. 

 

2. 효과 시간

효과 시간이란? 목표를 달성하는 데 들이는 노동 시간을 뜻합니다. 책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평가하는 성공하는 사람들이 보여주는 공통적인 특징을 하나 알려줍니다. 그들은 자신의 여가 시간을 할애해서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활동에 투자한다는 것입니다.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한 자원인데 대다수 사람들은 이를 소중하게 여기지 않고 그들의 휴식이나 여가를 위해 무의미하게 활용한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휴식이나 여가가 나쁘다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아이디어나 영감을 얻기 위해 잠시 멈추는 것은 의미있는 시간이며 이러한 행동은 정말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바쁜 나날속에서 단순 반복적인 삶을 사는 것이 아니라 잠시 멈춤을 통해 내면의 목소리를 듣고 현재 상태를 점검하고 더 나은 계획을 세우기 위해 고민하는 시간이 반복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3. 총평

결국 책에서 저자가 하고 싶은 말은 아래 3가지로 요악할 수 있겠습니다.

 

1. 내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위해 최적화된 단순 반복 활동 계획을 세워라.

2. 최적화된 활동 계획을 최대한 많이 수행할 수 있도록 자신의 시간을 투자하라.(무의미한 시간을 허비하지 마라.)

3. 잠시 멈춤으로 지속적으로 나의 상황을 진단하고 더 나은 방법이 있는지 고민하고 개선하라.

 

어찌 보면 당연한 이야기인데 사람이 늘 그렇듯 알고 있지만 실행에 옮기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책에서 성공한 사람은 특별한 것이 아니라 누구나 알고 있는 이 단순한 진리를 직접 실행에 옮겨 꾸준히 반복하고 이 단순한 반복이 5년, 10년이 넘으면 일반인과 비교했을 때 엄청난 차이를 이끌어낸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에게 이 요약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