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모티의 일상/블로그 키우기 연구실

구글애드센스 승인 실패사례 공유#1

by 모티 2021. 2. 9.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구글애드센스 승인 실패사례에 대한 원인 분석으로 저와 같은 실패사례가 없으면 하는 마음에 포스팅 합니다.

 

저는 21.1.17.(일)에 처음 구글애드센스 신청을 진행했고, 21.2.9.(화)에 위와 같이 신청 거부 메일을 받았습니다.

저 메일을 받는 시간은 약 22일(약 3주) 소요되었습니다.

 

신청 거부 메일을 받고 원인이 무엇이지 궁금하여 직접 구글애드센스 웹페이지로 들어가 로그인을 했더니

아래 이미지와 같이 신청 거부 원인에 대하여 알려줍니다.

 

이유는 바로 구글 애드센스 스크립트가 스킨에 적용되지 않았다는 단순한 이유였습니다.

근데 요즘 티스토리는 구글에드센스 연동하기 기능을 활용하면 스크립트를 넣는 절차가 없어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나 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새로 하나 개설해서 새로운 구글 계정으로 에드센스 가입신청 후

스킨 편집에서 html 코드에 위와 비슷한 코드가 생성되었나 확인해보니 생성된 내역이 없습니다.

 

여러 포스팅을 검색한 결과 내부 스크립트로 숨어져 있어 html에서는 보이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면 나는 왜 위와 같은 오류가 범해졌을까? 라는 고민에 빠져 과거를 회상해 본 결과,

애드센스 신청을 받고 스킨을 변경한 이력이 있었습니다.

 

확실한 증거는 없지만 스킨을 변경하면서 관련 초기 신청 시 hide 상태로 설정된 애드센스 연결 링크 소스코드가 사라진 것 아닐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애드센스에서 제시한 소스코드를 아래와 같이 스킨편집 메뉴에 들어가서 head 부분에 삽입해줬습니다.

그리고 다시 구글애드센스 웹페이지로 돌아와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넣었다는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다시 심사중이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번에는 얼마의 시간이 걸릴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여러 포스팅을 검색해본 결과 첫 심사는 오래걸리지만 수정내역에 대한 반영심사는 오래 걸리지 않는 것 같다.

 

구글애드센스팀에서 또 답변이 오면 다시 포스팅을 하여 공유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