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모티의 일상/블로그 키우기 연구실

애드센스 PIN 번호 수령!! 외화추천계좌, 애드센스 등록절차

by 모티 2021. 4.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드디어 애드센스 PIN번호가 적힌

우편을 받게 되었네요.

 

3월 21일에 발송되었다는데

거의 4주 꽉 채워서 도착했네요.

 

최근 코로나19 때문에

우편 발송 일정이 지연되고

있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

우편은 밀봉되어 있으며,

위 사진처럼 위, 아래, 옆면을

잘라줘야 아래처럼

PIN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핀번호는 숫자 6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들어가시면 메인화면에 

 

PIN번호를 입력하라는

대시보드가 활성화

되어있을 겁니다.

 

해당란에 6자리

PIN번호를 입력하면

끝!!!이에요!

 

그러면 다음엔

외화계좌를 하나 개설해야겠지요.

 

참고로 최근에 바뀐 정보가

하나 있습니다.

 

과거에는

많은 분들이 구글 애드센스

지급 계좌를

 

SC제일은행 두드림 통장으로

개설하셨습니다.

 

그 이유가 300달러 미만의

금액을 받을 때 수수료 면제

혜택 때문이었는데요.

 

이 혜택이 2월부터

사라졌습니다.

 

다른 은행과 동일하게

 

100달러 미만, 무료

그 이상은

1만원의 수수료를 받도록

변경되었다네요.

 

따라서, 이제는 주거래은행으로

외화통장을 개설하는 것이

더 유리할 듯합니다.

 

참고로 전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 계좌를

개설했습니다.

 

신한은행 외화송금 수수료 정책은

100달러 미만 면제,

그 이상은

건당 10,000원

전자거래 이용 시 50% 감면

이라고 합니다.

 

전자거래 이용 시 50% 감면 혜택이

구글 애드센스에 적용이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이 부분은 제가 직접 경험해보고

수정해놓을게요!

 

애드센스 화면으로 돌아오시면

왼쪽 지급 메뉴 클릭!

 

메인 대시보드

지급받을 방법에서

결제 수단 추가

클릭해주세요.

다음 화면에서는

새 은행 송금 세부 정보 추가

라디오 버튼을 클릭!!

 

그러면 아래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스위프트 코드

확인방법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www.theswiftcodes.com/

 

SWIFT Codes & BIC Codes for all the Banks in the World

 

www.theswiftcodes.com

여기까지 완료하셨으면

애드센스 지급계좌 등록까지

무사히 마쳤네요!

 

다음엔 직접 수입금 받아보고

신한은행 전 저 거래 50% 할인이

정말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