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정보/제주 맛집 추천

고쿠텐 서귀포점만 파는 제주 스페셜메뉴(흑돼지텐동, 한치텐동)

by 모티 2021. 10. 4.
반응형

모티가 직접 찾아가서 경험해보고 알려주는 반려견과 같이 갈 수 있는 제주 카페 정보 제1탄! ㅇㅇㅇ 편

  • 식당명(위치): 고쿠텐 서귀포점(제주도 서귀포시 막숙포로40번길 5 법환헤븐빌딩 1층) 
  • 영업시간(휴무일): 오전 11시30분 ~ 저녁 8시 30분(매주 월요일 휴무)
  • 주차장 여부(유료/무료): 없음
  • 주차 시 고려사항: 법환포구에 넓은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법환포구 주차장과 식당과 도보거리 1분 이내
  • 식당 한 줄 평: 한치텐동 강추!! 제주에서만 먹을 수 있는 메뉴가 계속 개발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이미 고쿠텐이라는 브랜드는 많이 유명해졌지요. 특히, 과거 수요미식회(208회)에서 나오면서 엄청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고쿠텐 서귀포점 건물 외관

참고로 고쿠텐이라는 이름의 뜻을 알아보면 고쿠는 일본어 명사로 "감칠맛"을 뜻하고,

텐은 일본어 명사로 "천상"을 뜻합니다.

따라서, 고쿠텐은 "천상의 감칠맛"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쿠텐 서귀포점 가게 내부

고쿠텐은 이미 전국에 여러 프랜차이즈가 있지만 모두 통일된 인테리어 양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일자형 창문과 흰색 바탕의 여백의 미를 강조하는 편인데 고쿠텐 서귀포점은 바로 앞에 보이는 법환포구를 살리기 위해 통창으로 인테리어를 했습니다.

고쿠텐 서귀포점 메뉴정보

또한, 고쿠텐 서귀포점은 서귀포점에만 존재하는 제주 스페셜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흑돼지텐동과 한치텐동입니다.

 

 

그리고 이미 고쿠텐을 방문해보신 분들께서는 아시겠지만 고쿠텐은 주문과 동시에 튀김이 조리되기 시작해서 시간이 좀 걸리는 편입니다.

하지만 고쿠텐에서 직접 개발한 튀김가루와 바로 튀긴 것 때문에 바삭하면서도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고쿠텐의 장점입니다.

 

뿐 만 아니라, 고쿠텐에서 제공하는 타래 소스도 별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치텐동(왼쪽)과 흑돼지텐동(오른쪽)

위 사진이 바로 한치텐동과 흑돼지텐동입니다.

 

한치텐동의 경우에는 한치를 통째로 튀겨서 거꾸로 세워놓았고, 흑돼지텐동은 돼지살코기를 코치로 꿰어서 옆으로 눕혀놨습니다.

한치텐동

개인적으로 한치텐동을 정말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한치를 오징어의 맛과 많이 비교하시는데요. 사실 비교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한치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오징어 특유의 쿰쿰한 냄새가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쫄깃한 식감이 오징어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흑돼지텐동

흑돼지텐동은 거의 예상할 수 있는 맛과 가깝습니다. 다만, 다른 점이라고 한다면 고쿠텐 특유의 감칠맛이 조금 더 가미가 되어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그러나 이미 제주여행 중 흑돼지를 드셨다면 그다지 추천드리고 싶은 메뉴는 아닙니다. 오히려 조금 더 특색 있는 메뉴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결코 맛이 없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한치텐동과 흑돼지텐동 다 먹은 모습

참고로 고쿠텐에서 기본적으로 나오는 밥의 양이 성인 남성에게는 다소 적을 수 있습니다. 고쿠텐에서는 추가적인 밥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의 경우에는 밥을 좀 더 달라고 한 다음 자리에 놓여있는 타래 소스를 조금 더 추가한 다음 온천 계란을 터뜨려 밥과 잘 비벼먹습니다.

 

확실히 집에서 감장에 참기름 또는 마가린과 함께 비벼먹는 맛과는 차원이 다른 감칠맛을 느낄 수 있고, 다양한 튀김들과 함께 먹는 맛이 정말 일품입니다.

 

제주도 여행하시는 분들께 조심스럽게 한 번 추천드려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