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정보/애견동반 여행지

제주 서귀포 중문 근처 숨은 명소 약천사!!

by 모티 2021. 11. 22.
반응형

모티가 직접 찾아가서 경험해보고 알려주는 반려견과 같이 갈 수 있는 여행 정보! "약천사" 편

  • 여행지명(위치): 약천사(제주도 서귀포시 이어도로 293-28)
  • 주차장 여부(유료/무료): 있음(무료)
  • 주차 시 고려사항: 주차공간이 약천사 남쪽과 서쪽에 두 곳 있습니다.
  • 반려견 출입 가능 범위: 사찰 내 출입 가능(단, 법당 안은 안 되겠지요?)
  • 한 줄 평: 웅장하다는 말만 계속 나올 정도로 정말 큰 사찰입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오늘은 제주 서귀포에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최근에 인스타에서 점점 핫해지고 있는 여행지 한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름은 약천사라고 합니다.

약천사 대적광전 모습

약천사는 제주도 서귀포에서 중문 쪽으로 넘어가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도 몰랐는데 이 법당 건물의 크기가 단독으로는 동양에서 최대 크기라고 하네요.

(태국의 사찰이 훨씬 큰 것들을 보긴 했는데 아마 종파가 달라서 같은 그룹으로 묶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약천사 대적광전 정면 사진

약천사 대적광전은 총 3층 높이의 큰 법당인데요. 

저는 층마다 올라갈 수 있는 계단이 있을까?라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법당 안을 들여다보니 1층부터 3층까지 뻥 뚫린 공간이더군요.

그리고 어마어마하게 큰 불상이 중앙에 모셔져 있었습니다.

약천사 인스타 사진 명소

그리고 대적광전 아래로 가면 위 사진처럼 작은 연못과 연못을 건널 수 있는 다리가 있습니다.

조금만 더 내려가면 바로 약천사 입구인데요. 입구 양 옆에 엄청 큰 돌하르방이 입구를 지키고 있습니다.

 

저 돌하르방 사이에서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으시고 인스타에 업로드해주시더군요.

저희 집 구름이도 약천사 주변을 산책했는데요. 경사도 가파르지 않고 쉬엄쉬엄 걷기 너무 좋았습니다.

사찰이라는 공간이 주는 조용함과 안정감

특히, 사찰 주변은 시끄럽지도 않고 또 공간 자체에서 주는 안정감 덕분에 마음이 편안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우리 집 구름이는 새로운 곳으로 산책 나와서 너무 신난 나머지 저를 계속 끌고 다녔답니다.

 

그리고 약천사는 템플스테이로 유명한 사찰이라고 합니다.

템플스테이 하는 공간은 따로 있는 것 같은데 자세히 알아보지는 못했습니다.

대적광전 앞에서 바라 본 제주 바다 수평선

이 사찰이 언제부터 이 자리에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오래전부터 이 사찰에 계셨던 스님들은 항상 저 수평선을 바라보시면서 마음을 다스렸을 것 같습니다.

 

 

괜히 이 자리에 서서 앞바다를 보고 있자니 개발이 되지 않았던 조선시대나 고려시대의 제주도는 어떤 모습이었을까?라는 생각이 스쳐 지나갔습니다.

사찰 내 오방색 무늬들

그리고 사찰 모든 곳에 그려져 있는 우리나라 전통의 오방색 무늬들을 보면서 정말 아름답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지금은 우리나라 현대 문화가 전 세계를 아우르고 있는데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와 멋도 빨리 퍼져서 전 세계인들이 같이 감동하고 공감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