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정보/제주 여행지 추천

한라산 둘레길 제주 가을 단풍 명소! 천아숲길!

by 모티 2021. 1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뉴스를 보니 제주도는 이번주가 단풍이 절정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제주도는 워낙 따뜻한 지역이다 보니 고산지대가 아니면 단풍을 보기 힘든데요. 

 

그 중에서 어렵게 등산하지 않고 쉽게 단풍 구경을 할 수 있는 제주도 단풍 명소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천아숲길

천아숲길은 한라산 둘레길 중의 하나로써 제주시 해안동 산217-3번지 입니다.

입산시간은 하절기에는 오후 2시 이전까지 동절기에는 오후 12시까지(한라산 둘레길 탐방할 경우에 한함)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천아숲길 입구 밖 주차모습

지도를 따라서 쭉 들어오시다 보면 위 사진처럼 차들이 양쪽으로 쭈욱 주차가 되신 걸 볼 수 있습니다. 

팁을 하나 드리자면 차가 일렬로 쭈욱 주차된 것을 보셨다면 더 들어올 생각하지 마시고 빨리 그 근처에 차를 주차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천아숲길 안쪽 주차공간

사실 차를 쭈욱 타고 들어오면 바로 입구 앞까지 들어올 수 있긴 하지만 길이 좁아서 나중에 차를 돌려서 빠져나가기가 매우 힘듭니다. 따라서, 차라리 좀 멀지만 편하게 주차하고 여유있게 산책을 즐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천아숲길 단풍명소

본격적으로 숲길 안쪽으로 들어오시면 많은 분들이 이곳에서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심지어 카메라 동호회에서도 와서 열심히 촬영하시더라고요.

반응형

워낙 사람들이 많아서 다른 사람들이 안나오게 사진을 찍는 것은 포기했습니다.

하지만 오랜만에 단풍구경을 한 것으로 만족하고 왔답니다.

천아숲길은 완전 돌밭!!

그리고 천아숲길을 가실 때는 무조건 운동화 또는 등산화를 필히 착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사진처럼 숲길 자체가 돌밭이고 워낙 울퉁불퉁하기 때문에 사고의 염려가 있습니다.

심지어 저는 운동화를 신고 갔는데도 워낙 오래 신은 운동화라서 밑창이 닳아서 미끄러지더라고요.

아름다운 색감을 뽐내는 천아숲길

그래도 정말 단풍 색감 하나는 단연 일품입니다.

제주도의 단풍 절정시기는 보통 10월 말부터 11월 둘째 주라고 합니다.(딱, 이번주가 절정이네요.)

 

제주도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께선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