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모티의 일상/제품 리뷰

블로거들이 애용하는 미러리스 카메라 캐논 EOS M50 구매 후기

by 모티 2021. 7.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오늘은 어제 충동구매로 장만한 캐논 EOS M50  미러리스 카메라 자랑 좀 하려고 포스팅 합니다!😅

 

사건의 발단

 

약 3개월 전 부터 블로그가 주업인지 회사일이 주업인지 우리 와이프는 헤깔리기 시작했고,

어느 날 부터 우리 와이프는 디카를 사주던지, 제 아이폰을 내놓던지 둘 중 선택하라고 협박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틈틈히 당근마켓을 뒤지고 있던 저는 아래 사진처럼 좋은 매물을 발견하게 되는데...

새상품이 그것도 세트가 59만원??

캐논 EOS M50 미러리스 카메라를 기본렌즈까지 포함해서 59만원에 판매한다는 정보가 떴습니다!

 

저도 왕년에 DSLR 좀 만져 본 사람이라..

소문으로 캐논이 보급형으로 나온 주제에 자기의 조상인 M5를

가성비로 이겨먹은 M50 이라는 미러리스 카메라가 요즘 대세라는 소문을 예전부터 들었습니다.

 

그리고 가격을 조회해보니 아직도 바디만 거의 60만원 가까운 금액을 보이고 있더군요.

네이버에서 검색한 캐논 EOS M50 가격

결국.. 뽐뿌가 와버린 저는 와이프와 함께 바로 차를 끌고 애월로 향하게 됩니다.

 

그리고 어렵게 모시고 온 캐논 EOS M50을 영접하게 되었네요!

정말 운이 좋았던게 포장이 뜯겨있지 않은 완전 신상품이었습니다.

 

판매자 왈! 당초에 성능좋은 브이로그용 미러리스를 구매하려다가 잘못 구매해서 제값주고 되팔려다가

하도 안팔려서 가격을 이렇게 떨어뜨려서 판매했다고 하네요.

캐논 EOS M50 실물

덕분에 제가 저렴한 가격에 좋은 카메라를 득템하게 되었는데요.

저도 너무 오랜만인데다가 미러리스 카메라는 처음이고, 캐논 제품도 처음이라 처음엔 사용하는데 조금 헤맸습니다.

 

이왕 이렇게 된 거 제가 알고 있는 잡지식과 사용후기를 좀 공유할께요.

 

캐논과 니콘의 차이점

 

예전부터 얼굴사진 찍을 때는 캐논, 배경사진을 찍을 때는 니콘을 쓰라는 말이 많았는데요.

그 대표적 이유가 AF(Auto Focusing)에 있습니다.

캐논 제품들은 AF 반응 속도 위주로 개발되었고, 니콘은 속도보다는 정확성에 비중을 많이 뒀죠.

 

전문가들은 색감의 차이도 있다고 하는데... 저는 아마추어라서 색감의 차이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캐논 EOS M50 장점

 

일단 엄청 가볍고 크기가 작아서 휴대하기 정말 좋습니다.

특히, 미러리스라서 그런지 가벼운 무게 때문에 처음엔 좀 놀랬습니다.

게다가 사용하지 않을 때는 아래 사진처럼 경통을 접을 수 있어서 부피를 더 줄일 수 있었어요!

사용하지 않을 때(왼쪽), 사용할 때(오른쪽)

게다가 예전에 저는 항상 뷰파인더를 통해서만 촬영을 했었는데 

아래 사진처럼 스위블 액정을 통해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것에 또 한번 감탄 했습니다.

게다가 스위블 액정이 360도 돌아가니까 더 편하고 좋더라고요!

* 뷰파인더: 카메라로 사진찍을 때 한쪽 눈 감고 다른 한쪽 눈으로 피사체를 보는 조그만 구멍을 뷰파인더라고 합니다.  

스위블 액정의 편함을 체험해보니 더 이상 뷰파인더를 통한 촬영을 안할 것 같습니다.

 

캐논 EOS M50 단점

 

아직은 본격적으로 출사를 나가서 찍어보지 않았기 때문에 직접 체험해 본 단점은 없지만

저도 잠깐 느껴보고 많은 분들이 이야기 하는 단점으로는..

 

AF(Auto Focusing) 반응속도가 좀 느린 편 인 것 같았습니다.

액정을 통해서 카메라가 피사체 초점을 흰색 네모선으로 표현해서 보여주는데 

제가 카메라를 조금씩 움직여주니 네모선도 같이 따라 움직이긴 하지만, 반응이 느리더라고요.

 

원래 반응속도 하면 캐논이었는데...

아마도 격동적으로 움직이는 피사체를 찍기에는 좀 어려움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총평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이 정도 성능이면 블로거들이 사용하기에는 충분하고도 남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무엇보다도 휴대성에 정말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카메라가방도 아담하니 정말 좋네요! 다만, 다양한 렌즈를 들고 다닐 떄는 고민을 좀 해야겠어요!

하지만 동영상 위주의 브이로거 분들은 다른 제품을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아무래도 AF 반응속도가 좀 마음에 걸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