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모티의 일상/제품 리뷰

신상 제주 맥주 출시!! 이번엔 흑맥주다! 다크 에일 "제주 거멍 에일"

by 모티 2021. 7. 4.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일전에 제주맥주 3종 시리즈 리뷰를 올렸었는데요. 

이번 6월 25일에 제주 맥주 회사에서 신상 제품을 출시하여 추가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과거에 올렸던 제주맥주 3종 리뷰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https://moti.tistory.com/99

 

[제주맥주]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제주 맥주 3종!! 취중진담 리뷰!!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오늘부터 여태까지 묵혀놨던 제품 후기 포스팅을 조금씩 열어 놓으려고 합니다! 제주도에는 여행지와 맛집 외에도 제주도를 콘셉트로 한 다양한 제품들이 많아요!! 대

moti.tistory.com

이번 신상 출시된 제주 거멍 에일은 짙은 갈색을 띄는 다크 에일입니다.

이번 맥주는 제주 흑보리와 초콜릿 밀맥아를 이용해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우리나라도 맥주 개발이 활성화 되면서 다양한 에일이 출시되었지만, 아직 흑맥주 계열은 출시된 것이 별로 없는데 새로운 흑맥주가 탄생하게 되어 소비자로써 정말 기분이 좋네요!

제주 거멍 에일 캔과 내용물 사진입니다.

제주 거멍 에일의 알코올 도수는 4.3도이고, 7월 1일부터 전국 편의점과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동네 GS25 편의점에서 구매했어요!

맥주 캔 아래쪽에 거멍의 뜻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거멍이라는 단어의 뜻은 제주도 방언으로 "검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맥주가 흑맥주라서 제주도 고유 방언인 거멍이라는 단어를 채택한 듯 합니다.

올라오는 맥주거품이 상당합니다.

예전에 타 기업 맥주광고에서도 나왔다시피 맥주 거품 = 맥주의 품질과 신선함의 척도라고 하죠.

맥주거품이 중요한 이유가 맥주를 따를 때 맥주 안에서 만들어진 탄산가스가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고 맥주 안에서 탄산이 계속 머물러 있을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맥주를 따를 때 어느 정도는 거품이 있게 따르는 것이 맥주를 잘 마시는 Tip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주 거멍 에일 맥주의 거품 양이 상당합니다.

제주 위트 에일과 제주 펠롱 에일에 이어서 출시된 제주 거멍 에일!!

맛은 굉장히 부드러웠으며, 끝 맛에 흑맥주 특유의 쌉싸름함으로 끝날 줄 알았는데

목넘김 후에 달콤한 향이 한번 더 올라와주네요.

 

개인적으로 생각하기로는 말표 흑맥주와 충분히 경쟁이 될 수 있는 맛과 부드러움이었습니다.

참고로 에일이기 때문에 청량함은 별로 없습니다!!

쌉싸름함과 부드러움과 달콤함을 고루 겸비한 제주 거멍 에일

최근에 내돈 내산후기를 진행하면서 만족한 사례가 별로 없었는데

이번 내돈내산 후기도 매우 만족스럽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