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정보/제주도민이 알려주는 알찬 정보

[21.4.5] 제주도 여행을 위한 코로나 19 및 항공편, 날씨, 옷차림 정보

by 모티 2021. 4.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기(Motive)를 일으키는 사람 모티입니다.

매주 월요일에 제주여행 정보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여행 준비하실 때 잘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1. 제주도 코로나19 현황(※제주도청 공식 발표자료(3.30~4.4) 자료를 참고했습니다.)

- 제주국제공항에서 발열 감시 과정에서 입도, 출도 시 지속적으로 확진자를 걸러내고 있습니다.

- 공항 발열 검사를 통해 지역 전파 사전 차단에 한 몫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 4월 4일 기준으로 일 평균 제주지역 신규 확진자는 1.71명으로 전주에 비해서 2배 증가했습니다.

2. 제주도 주간날씨와 옷차림

- 이번 주 평일은 대체로 구름이 많거나 흐릴 것으로 예보되어 있으며, 일요일에는 소나기가 예보되어 있습니다.

- 기온은 지난주에 비해 오전 기온이 약 3~4도 정도 하락하여 다소 쌀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낮에는 다소 더울 수도 있으니 안에는 가벼운 옷차림과 아침, 저녁으로는 봄 점퍼를 추천합니다.

- 미세먼지 수치도 현재는 좋음 수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제주도는 4월 초 ~ 5월 초 까지는 고사리 장마라고 해서 비가 계속 오락가락합니다. 우산을 꼭 상비해주세요!

3. 항공권 정보(※ 대한항공 기준입니다.)

- 지난 주에 비해서 최저가 항공권 금액 기준이 올랐습니다. (지난주 최저가 기준 금액: 30,100원)

- 목요일과 금요일의 항공권 금액도 지난 주에 비해 약 4,000원가량 상승했습니다.

- 금요일 오전 황금시간(10:00 ~ 12:00) 항공권은 모두 매진입니다.

4.9(금) 대한항공 오전 시간대 항공편 예약현황입니다.

4. 기타 여행 tip

- 이번에 제주 슬로우 로드라는 내비게이션 서비스가 개발되어 현재 시범 운영 중입니다.

- 슬로우로드는 제주도의 다양한 여행지를 경유하는 느린 길로 안내하는 역발상 내비게이션 서비스입니다.

- 아쉽지만 현재는 ios기기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참여 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티맵 검색 후 베타 테스트 참여를 선택하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또한, 제주관광공사에서는 슬로우로드 실행인증 화면을 캡처하고,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참가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경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