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정보/제주도민이 알려주는 알찬 정보

[21.3.22] 제주도 여행을 위한 코로나 19 및 항공편, 날씨, 옷차림 정보(숨겨진 벚꽃명소 공개)

by 모티 2021. 3.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기(Motive)를 일으키는 사람 모티입니다.

저라면 진심으로 지금 당장 휴가쓰고 제주행 항공권 티겟을 끊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날씨 파트에서 말씀드릴께요!!

보통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에 제주여행 정보를업데이트하고 있으니 여행 준비하실 때 잘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1. 제주도 코로나 19 현황(※제주도청 공식 발표자료(3.20~3.21) 자료를 참조했습니다.)

- 3.19(금) 제주국제공항에서 입도객 발열검사 단계에서 코로나 확진자를 발견했습니다. (이게 효과가 있네요!!)

-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 여태까지 발열검사 단계에서 3명, 공항 워크스루 검사소에서 29명을 걸러냈다고 합니다.

- 그리고 지난주에 말씀드렸던 중문 신라호텔 전직원 및 방문객 검사결과 전원 음성으로 판정되었다고 합니다.

- 또한, 20일에 확진자 1명이 또 발생했는데요. 최근 지인 확진소식에 자발적 검사를 진행하셨다고 합니다.

- 우리나라 국민들의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이 국제적으로도 인정받는 코로나19 예방문화의 기초가 되는 것 같습니다.

2. 주간날씨와 옷차림

- 이틀전 토요일에 한차례 바가오고, 어제 강풍이 몰아치고, 오늘 아침... 날씨 엄청 좋습니다!!!!!

- 그리고 이번주는 토요일, 일요일에 또 비가 예보되어 있습니다. 다음주면 비바람 때문에 이제 벚꽃 없을겁니다.

 ※ 3년 넘게 제주도 살면서 주말에 벚꽃보러 가려고 기다리다가 꼭 평일에 비 때문에 벚꽃 다 떨어져 구경못한 불쌍한 1인의 조언입니다.

- 오늘부터 목요일까지가 이번 봄 제주도 여행하기 가장 좋은 날씨로 생각됩니다.

- 만약 저의 꼬드김으로 바로 휴가쓰고 오실 계획이라면 아침에 많이 쌀쌀하니 가을점퍼 가지고 오세요!

- 미세먼지도 현재 지표상으로는 보통상태로 나오고 있으나, 하늘이 굉장히 맑은 상태입니다.(아래 사진 참조)

3.22(월) 아침에 출근하자마자 찍은 사진입니다.

3. 항공권 정보(※ 대한항공 기준입니다.)

- 역시 금요일 항공권은 최저가 항공권 금액이 7만원을 넘었습니다.(주말에 비오는데...)

- 오늘 오전 비행기는 모두 매진입니다.

- 평일 오전 항공권은 최저가 항공권은 거의 매진상태 입니다만, 소수 자리가 남아있습니다.

일별 항공권 최저가 금액표 입니다.
3.22(오늘) 오전 항공권 예약현황입니다.
3.23(내일) 오전 항공권 예약현황입니다.

4. 기타여행 tip

- 제가 아직 유명해지지 않은 벚꽃명소 스팟을 여기서 먼저 알려드릴께요.

- 내비게이션에 호근마을회관(제주 서귀포시 호근남로 6)을 찍고 가시면 가장 편하실겁니다.

- 서귀포 국립기상과학원부터 시작하여 호근마을회관 넘어까지 쭉 벚꽃도로 입니다.

- 사람들이 아직 많이 몰라서 한적하게 벚꽃구경하시면서 제주 로컬의 정취를 느낄 수 있을거에요!

- 샘플사진은 작년 이맘 때 찍은 사진인데요. 참고하시라고 보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