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정보/제주도민이 알려주는 알찬 정보

[21.3.29] 제주도 여행을 위한 코로나 19 및 항공편, 날씨, 옷차림 정보

by 모티 2021. 3.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동기(Motive)를 일으키는 사람 모티입니다.

제가 원래 1주에 제주도 여행 현황 정보를 2회 올렸는데요.

중복되는 정보가 너무 많아 앞으로 1주에 1회만 올리려고 합니다.

보통 매주 월요일에 제주여행 정보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여행 준비하실 때 잘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1. 제주도 코로나19 현황(※제주도청 공식 발표자료(3.22~3.28) 자료를 참고했습니다.)

- 제주형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를 내달 11까지 2주 더 연장한다고 합니다.

- 그러나, 정부 지침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는 유지하며,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조치도 그대로 유지된다고 합니다.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하르방가든 식당에서 확진자가 나왔으며 3.15~3.26 기간 동안 근무했다고 합니다.

- 해당 기간에 하르방 가든에 방문한 사람은 가까운 보건소에 연락하여 진담검사를 받으라고 당부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백신접종자수 통계가 추가되었습니다.

2. 주간날씨와 옷차림

- 이번주에도 주말에는 비가 예보되어 있습니다.

- 기온은 전반적으로 포근하며 오후에는 외투 없이 이동해도 지장 없을 정도로 따뜻해졌습니다.

- 그러나 해안가는 바람이 많이 부는 관계로 언제나 외투를 상비하시길 바랍니다.

- 오늘은 대기질이 매우 안좋습니다. 현재 황사가 제주도를 덮고 있는 상황입니다.

- 대기질은 당분간 계속 이 상태를 유지하다가 비가 오면서 씻겨나갈 것 같습니다.

3. 항공권 정보(※ 대한항공 기준입니다.)

- 4.1(목)부터 항공권 금액이 올라가면서 4.2(금) 항공권 금액이 급등합니다. 한 동안 이 추세를 이어나갈 것 같습니다.

- 4.2(금) 오전시간 때 비행기는 최저가 항공권이 매진입니다. 오후 4시 이후로도 최저가 항공권은 매진입니다.

일별 최저가 항공권 금액입니다.
4.2(금) 항공권 오전타임 현황입니다.

4. 기타여행 tip

- 주말에 비가 오면서 벚꽃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이제는 푸른 잎사귀가 많이 올라왔습니다.

- 그나마 벚꽃을 구경할 수 있는 곳은 서귀포시청 제2청사 정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아래 링크 참조)

 

제주도 벚꽃여행 추천 (잘 알려지지 않은 히든 포인트 공개)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지금 제주도는 벚꽃이 한창입니다. 벚꽃이 좀 빨리 핀 지역은 이미 벚꽃이 다 떨어지고 푸른 잎이 올라오는 지역도 있어요!😅 그래서 제가 월요일 포스팅 때 말씀드렸

moti.tistory.com

- 그리고 제주여행 시 사람이 북적이는 곳은 피하고 싶으시죠? 아래링크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visitjeju.net/kr/bigdatamap/

 

www.visitjeju.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