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모티의 일상/모티의 잡학사전

[6월 여행 할인] 여행주간 숙박 할인권 사용 방법(+강화도 애견동반 펜션 예약 후기)

by 모티 2022. 6.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지난 5월에 코로나19로 2년간 중단되었던 "여행주간"이 재개된다는 소식과 함께 여행주간과 관련한 할인 행사, 정보들을 정리하는 포스팅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2022 여행주간"은 6월 2일부터 30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진행하는 이벤트로 교통, 숙박, 관광지 등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은 '여행주간 숙박 할인권'을 발급받아 강화도의 애견동반 펜션을 예약한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2022 여행주간 할인 정보는 여기!!👇👇

 

2년 만에 재개되는 여행주간! 6월까지 진행되는 할인 행사, 정보 정리!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코로나19로 2년간 중단되었던 "여행주간"이 재개되었습니다. 올해 6월 2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여행주간"에는 일상을 회복하자는 의미를 담아 한 달간 열린다고 하는

moti.tistory.com


6월 여행주간 숙박 할인권으로 강화도 애견동반 펜션 예약한 후기

 

제가 사용한 숙박 할인권은 아래 걸어둔 링크를 통해 6월 7일부터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6월 7일부터 9일까지는 강원, 경기, 경북, 대구, 대전, 부산, 세종, 인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5만 원 특별 할인권을 매일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발급하고 6월 10일부터는 전 지역(서울 제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3만 원 숙박 할인권을 발급합니다.

 

 

국내여행의 믿을 구석, 대한민국 구석구석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국내 여행 정보 서비스.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아름다운 국내 여행지로 즐거운 여행 다녀오세요!

korean.visitkorea.or.kr

 

그래서 저는 6월 7일 오전 10시에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했어요! 숙박 할인권을 발급받는 방법은 아래 사진과 같이 사이트 중간쯤으로 스크롤을 내려 "2022 여행 가는 달 숙박할인혜택"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힘내요! 대한민국, 응원해요! 국내 숙박"과 함께 30,000원 할인 밑에 있는 "할인혜택 보러가기"를 클릭해준 후 "5만 원"과 "3만 원" 숙박 할인권 받으러 가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2022 여행가는 달 숙박할인혜택
2022 여행가는 달 숙박할인혜택

 

버튼을 누르면 트리플, 호텔엔조이, 인터파크, 야놀자, 여기어때, 11번가, 위메프, 티몬 등등 숙박 할인권을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가 뜨고 이중에 하나만! 골라서 할인권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야놀자를 선택했더니 야놀자 로그인 후 쿠폰 받기 버튼이 뜨고, 로그인을 하면 현재 거주하는 지역을 선택하는 창이 떴어요. 거주하는 지역을 쓰는 이유는 안전여행을 위한 방역 자료로 활용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여행주간 숙박 할인권 사용처
여행주간 숙박 할인권 사용처

 

마지막으로 본인 인증까지 끝내면 원하는 지역을 선택할 수 있었는데 경기도는 이미 품절이어서 남은 지역 중에 인천을 선택했어요. 저는 PASS 본인 인증이 3번 정도 했으나 안 되서 결국 문자로 본인 인증을 진행했습니다ㅎㅎ.

 

쿠폰을 발급받았다면 사용 기간은 쿠폰을 발급받은 날로부터 다음 날 오전 6시 59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투숙 가능 기간은 6월 7일 화요일부터 7월 14일 목요일(입실 기준)까지 입니다. 발급한 쿠폰을 사용하지 못했다면 회수 처리되고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여행주간 숙박 할인권 사용 방법
여행주간 숙박 할인권 사용 방법

 

쿠폰까지 발급을 다 받으면 쿠폰 사용 가능한 숙소 보기 버튼이 뜨더라고요. 아니면 야놀자 검색창에 인천 숙박대전이라 검색하면 쿠폰 사용이 가능한 숙소가 검색됩니다. 저는 인천 지역의 쿠폰을 받았기 때문에 인천이라고 검색했어요!

 

저는 반려견 구름이와 한 번도 여행을 가본 적이 없어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강화도에 애견 펜션을 검색했습니다. 생각보다 애견 동반이 가능한 숙소가 많아서 후기를 찾아보고 내부 사진도 보면서 고민하다가 '강화도 어나더153 펜션'으로 예약을 했어요.

 

야놀자 숙박할인권 사용
야놀자 숙박할인권 사용

 

1박에 13만원 펜션이었는데 숙박 할인권을 사용해서 8만 원!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야놀자에서 자체적으로 토스나 카카오페이, 삼성앱카드를 사용하여 결제하면 추가 할인이 가능해서 저는 토스로 결제해 10% 추가 할인을 받아 총 73,000원에 결제를 했어요.

 

다음엔 강화도 여행을 다녀온 후 애견 동반 펜션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빨리 여행 가고 싶네요! 그럼 지금까지 6월 여행주간 숙박 할인권으로 강화도 애견동반 펜션 예약한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