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모티의 일상/육지생활&리뷰

지금 가면 딱 좋은 경기도 인근 장미축체! "부천백만송이장미원"

by 모티 2022. 6.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지난 5월 포스팅에서 6월 꽃구경 갈만한 곳으로 경기도 안산의 '노적봉폭포공원'을 소개했었는데요. 5월에 방문했던 노적봉 장미원은 아직 장미가 만개를 하지 않아 살짝 아쉬웠었어요.

 

하지만! 부천 백만송이장미원을 지난 주말에 방문했더니 완전히 만개, 만발한 상태여서 장미축제 구경하고 싶다면 지금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천에 있는 백만송이장미원 방문 후기(위치, 주차 정보)를 써볼게요.

 

 

  •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성곡로63번길 99
  • 입장료 : 없음 / 무료
  • 주차 : 장미공원 공영 주차장 또는 인근 임시주차장 / 무료

"부천백만송이장미원" 장미 개화/만개 시기, 주차장 정보

 

저는 야외에서 캠핑 분위기의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부천 맛집, 와일드 그릴을 방문한 뒤 도보로 부천 장미공원에 갔는데요.

 

장미공원 앞까지 가는 버스도 있어서 대중교통으로 방문하길 추천드리며 만약 차량으로 이동한다면 주차는 장미축제를 맞아 도당초등학교, 도당고등학교, 도당중학교, 여월초등학교, 여월중학교에서 임시 주차장을 운영하고 있었고 도당어울마당 공영 주차장과 장미공원 공영주차장도 있었습니다.

반응형

부천백만송이장미원 주차
부천백만송이장미원 주차

 

임시 주차장과 공영 주차장은 모두 무료였고, 임시 주차장은 주말만 이용이 가능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임시 개방합니다. 공원 근처에 교통정리를 해주시는 분들이 있어서 안내에 따라 주차를 하면 되겠습니다.

 

장미원의 위치는 도당공원 내에 있는데 공원 입구로 들어가면 바로 백만송이 장미원을 찾을 수 있었어요. 왜냐면! "백만송이"라는 이름답게 수백만 송이의 장미꽃이 형형색색 만개해 있었기 때문입니다ㅎㅎ.

 

부천 백만송이장미원
부천 백만송이장미원

 

장미원에는 빨간색, 노란색, 하얀색, 보라색, 분홍색 등등 온갖 종류의 장미꽃들이 모여있어요. 들어가는 입구부터 화려한 색깔의 장미 화단이 조성되어 있어 감타사만 나왔습니다. 게다가 꽃향기는 덤! 눈도 즐겁고 코도 즐거웠어요ㅎㅎ.

 

부천 장미공원은 장미 종류만 161종으로 3만 7,000개의 장미를 6월 중순까지 만나볼 수 있어요.

 

6월 꽃구경
6월 꽃구경 갈만한 곳
부천 장미공원

 

강아지와, 연인과, 가족들과 함께 방문한 사람들이 정말 많았는데 장미원 크기가 꽤 넓고 인증사진 찍기에 좋은 장미터널도 많아서 다른 사람들 안 보이게 예쁜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사실 어느 곳에서 찍어도 배경이 좋기 때문에 평소 좋아하는 색깔의 장미꽃을 찾아 사진을 찍어도 좋을 것 같아요. 와이프는 여리여리한 핑크색을 좋아해 그 앞에서 사진을 많이 찍었어요.

 

부천 장미원 포토존

 

장미원 주변에는 나무들이 많아 날씨가 덥다면 나무 그늘 아래에서 잠시 쉬는 것도 추천합니다. 봄에는 장미원 뒤로 벚꽃이 만개해 벚꽃이 피는 계절에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고 해요.

 

제가 방문한 날에는 날씨가 살짝 흐려서 돌아다니기엔 좋았지만 사진은 살짝 아쉽네요😋.

 

백만송이 장미원에서 장미꽃을 구경하고 공원 근처에는 딱히 갈만한 곳이 없어서 버스 정류장으로 내려와 신중동역으로 갔습니다. 까치울역이나 역곡역으로 간다면 13-3 마을버스를 타면 되고, 춘의역 / 신중동역 / 중동역으로 간다면 13-4 마을버스를 타면 됩니다.

 

알고 보니 장미는 6월 말고 가을에도 또 한 번 핀다고 해서 그때도 무조건 다시 방문하려고 해요! 그럼 지금까지 경기도 6월 꽃구경 갈만한 곳, 부천 백만송이 장미원 방문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