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모티의 일상/육지생활&리뷰

[냉면 맛집] 경기도 드라이브 갈만한곳, 물왕저수지 맛집 "박군자 진주냉면"

by 모티 2022. 6. 3.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저는 냉면을 너무 좋아해 와이프가 죽기 전 먹을 수 있는 마지막 음식이라면 어떤 걸 먹겠냐는 질문에 주저 없이 냉면을 선택했던 사람인데요ㅎㅎ. 슴슴한 국물과 부드러운 면발이 특징인 평양냉면도 좋고, 쫄깃한 면발과 매콤새콤한 양념의 함흥냉면도 좋아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며칠 전, 경기도 드라이브 갈만한곳 물왕저수지로 주말에 드라이브 갔다가 발견한 진주냉면 맛집이 있어 소개할까 합니다.


경기도 드라이브 갈만한곳, 물왕저수지 맛집 "박군자 진주냉면"

 

 

  • 주소 : 경기도 시흥시 동서로857번길 6-1
  • 영업시간 : 매일 10시 40분~20시 30분, 연중무휴
  • 전화번호 : 031-480-1007
  • 주차 : 매장 앞 전용 주차장 이용(무료)

 

제가 방문한 '박군자 진주냉면'은 물왕호수 건너편 큰 길가에 보이는 '정통보리밥집' 바로 뒤편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가는 길이 모래가 많고 좁은 길이라 여기가 맞나? 싶을 때 커다란 건물이 보여요.

 

저는 주말 11시 반쯤 도착을 해서 편하게 주차를 했는데 식사를 마치고 나올 때 보니 주차장이 만차였습니다.

반응형

박군자 진주냉면 주차장
박군자 진주냉면 주차장

 

박군자 진주냉면은 체인점으로 물왕저수지 인근에 있는 시흥점은 분당점이 확장 이전한 식당입니다. 1층과 2층 모두 식당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내부도 엄청 넓었어요.

 

사실 저는 진주냉면은 처음 먹어봤는데 평양냉면, 함흥냉면과는 다르게 해산물을 우려낸 해물 육수 베이스에 소고기 육전을 고명으로 올린 방식의 냉면으로 북한은 평양냉면, 남한은 진주냉면이라는 말도 있다고 합니다.

 

박군자 진주냉면 시흥점
박군자 진주냉면 시흥점

 

점심시간보다 살짝 이르게 도착했는데도 식당 안에는 많은 사람들이 식사를 하고 계셨습니다. 내부로 들어가면 종업원이 친절하게 맞이해 주세요. 원하는 자리에 착석 후 메뉴판을 들여다봅니다.

 

메뉴는 단출해요. 물냉면, 비빔냉면, 섞음면, 사리 추가, 육전, 만두, 음료수가 있습니다.

 

박군자 진주냉면 내부
박군자 진주냉면 내부

 

저는 물냉면을 먹을까 비빔냉면을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2가지 중 고민이 된다면 섞음면을 주문하면 된다는 말에 주저 없이 섞음면을 골랐고 와이프는 비빔냉면을 주문했습니다. 추가로 만두까지 주문했어요!

 

매장 셀프코너에는 온육수와 숟가락, 앞치마, 앞접시가 비치되어있고 테이블에는 젓가락과 식초, 겨자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박군자 진주냉면 메뉴판
박군자 진주냉면 메뉴판

 

주문한 메뉴는 금방 조리되어 한 번에 다 같이 나왔어요. 생애 최초 진주냉면!! 너무 궁금해 빨리 먹어봤습니다. 먼저 육수를 먹어봤는데 해산물 육수가 베이스라 그런지 시원하면서 깔끔해요!

 

저는 육수를 먹어보고 겨자를 살짝 추가했는데 해산물 베이스의 육수인데도 비린맛이 전혀 없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평양냉면 육수와는 또 다른 담백한 맛입니다. 섞음면은 면발이 쫄면처럼 두껍고 쫄깃쫄깃하면서 냉육수에 매콤한 비빔장과 육전, 각종 고명이 가득 올라가 있어 시원하고 푸짐하게 진주냉면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진주냉면
진주냉면 섞음면과 비빔냉면, 만두

 

특히 고명으로 올라간 길게 썰린 소고기 육전의 식감이 냉면과 너무 잘 어울렸어요. 두툼하고 쫄깃한 면발과 육전의 식감이 다양하게 느껴져 색다른 냉면을 맛봤습니다. 와이프가 주문한 비빔냉면도 비빔장이 매콤새콤해 맛있게 먹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저는 다음에 재방문해서 꼭 물냉면으로 먹어보고 싶습니다. 육수가 너무 맛있었거든요.

 

같이 주문한 만두는 메인인 냉면과 비교하면 살짝 아쉬운 맛이었습니다. 맛없지는 않은데 그냥 특징이 없는 일반 만두예요. 진주냉면이 너무 맛있어서 만두에 대한 기대치도 높았던 모양입니다ㅎㅎ.

 

물왕저수지 맛집
박군자 진주냉면 만두

 

진주냉면은 깔끔하고 시원 담백한 육수와 육전이 고명으로 올라가 다양한 식감이 어우러져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만 일반 냉면처럼 면발이 가는 것을 선호한다거나 새콤한 육수를 좋아한다면 불호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럼 지금까지 물왕저수지 맛집, '박군자 진주냉면' 방문 후기였습니다.

 

식사 후 물왕저수지 근처 카페 찾는다면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요. 👇👇

 

[물왕저수지] 애견동반 가능한 경기도 시흥 카페 추천, "커피와일드"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시흥, 물왕저수지 근처에 있는 애견동반 가능한 카페 "커피와일드" 방문 리뷰입니다. 경기도 시흥시 물왕수변로 64 매일 11시30분~22시 (매주 월요일 휴무)

mot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