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모티의 일상/육지생활&리뷰

산책 코스 추천 경기도 안산 성호공원, 지금 겹벚꽃 개화 완료! 만발했어요!

by 모티 2022. 4.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이맘때면 제주에선 벚꽃이 지고 겹벚꽃이 만발해 감사공묘역, 오라동 등등 겹벚꽃 명소를 찾아다녔었는데요. 육지로 이사 오고 난 후 집 근처에도 혹시 겹벚꽃이 피어있는 곳이 있나 찾다가 발견한 곳이 있어서 오늘은 그곳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성호로 113
  • 4호선, 수인분당선 한대앞역 도보로 20분
  • 안산시 부곡동, 성포동, 이동에 걸쳐 있는 다목적 시민공원
  • 넓은 공원 면적과 주차공간을 갖추고 있음
  • 축구장, 롤러스케이트장, 성호기념관, 안산식물원 등

안산 성호공원

 

주말 오전, 미세먼지가 나쁘다는 소식에 시무룩해서 성호공원을 찾았는데 도착하니 새파란 하늘을 볼 수 있었어요. 안산 성호공원은 도로를 따라 길쭉하게 조성이 되어있었습니다. 내비로 검색한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강아지와 산책을 시작했어요. 주차는 무료였어요!

 

저희가 경기도 성호공원을 찾은 이유는 바로! 겹벚꽃 때문이었어요. 제주도에선 쉽게 봤던 겹벚꽃을 경기도에서는 볼 수 없어서 아쉬웠던 차에 우연히 성호공원에선 겹벚꽃을 볼 수 있다는 소식을 들었거든요. 겹벚꽃을 찾으며 산책을 시작한 성호공원은 갓 새싹이 돋아나온 나무들의 연둣빛 잎사귀가 싱그러운 느낌을 줘서 외국에 온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성호공원 안내판

 

산책 코스로도 정말 좋은 성호공원이지만 만약 산책보다는 겹벚꽃을 빨리 찾고 싶다면 안산식물원을 지나 조각공원길을 찾으면 됩니다. 가는 중간에 벌써 한, 두 그루씩 보이기 시작하는 겹벚꽃들!! 그냥 지나칠 수 없어 사진으로 남겼어요ㅎㅎ

 

반응형

 

다른 후기를 봤을 땐 아직 개화 중이라고 쓰여 있었는데 지금이 개화 끝나고 만발한 시기로 사진찍기 딱입니다. 겹벚꽃은 20일 이상 꽃이 피어있다고 하니 4월 말, 5월 초까지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성호공원 겹벚꽃
경기도 성호공원

 

다시 겹벚꽃을 찾아 조각공원길로 들어서면 멀리 분홍빛의 무리들을 볼 수 있습니다. 군락지라고 말할 만큼 많지는 않지만 충분히 겹벚꽃을 즐길 수 있어요. 멀리 제주나 경주까지 갈 필요가 없습니다!ㅎㅎ 몇몇 분들은 돗자리를 가지고 나와 꽃 밑에서 피크닉을 즐기고 계셨어요.

 

경기도 겹벚꽃

 

겹벚꽃 앞에서 사진을 남기다가 눈 감고 꽃냄새를 맡고 있는 듯한 구름이를 찰칵ㅋㅋ 사실은 얻어걸린 사진인데 구름이 인생샷이 되었습니다. 요새 SNS 유명한 곳 가면 줄 서서 사진 찍고들 하는데 이곳은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느긋하게 사진 찍을 수 있어 좋았어요.

 

겹벚꽃을 제대로 본 건 작년이 처음이었는데 일반 벚꽃보다 꽃잎이 풍성하고 더욱 진한 핑크색이라 마치 큰 나무에 달린 카네이션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게다가 일반 벚꽃보다 개화 시간이 길어서 20일 이상 꽃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더 맘에 들었는데요. 올해도 이렇게 겹벚꽃 구경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성호공원 겹벚꽃

 

꽃구경을 마치고 다시 구름이와 공원 산책을 하며 한 바퀴 돌았는데 공원 안에는 작은 연못도 있고 많은 조각품들, 야외무대, 분수대, 성호 박물관, 안산식물원, 축구장 등 다양한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어 동네의 작은 공원일 것이라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안산의 최대 공원이었네요!

 

결국 공원이 커서 다 돌지 못하고 중간에 돌아나왔습니다. 다음에 성호공원 방문할 땐 편한 신발을 신고 와야 할 것 같아요. 이상 산책 코스로 좋을 경기도 안산 성호공원, 겹벚꽃 구경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