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여행정보/제주 맛집 추천

[수요미식회] 제주도 함덕 보리빵, 쑥빵 "신촌 덕인당" (ft. 택배)

by 모티 2021. 4.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함덕 근처에 있는 수요미식회에도 나왔던 보리빵, 쑥빵 맛집 "신촌덕인당" 방문 후기와 택배 방법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가게명(위치): 신촌덕인당(제주도 제주시 조천읍 신북로 36)
  • 영업시간(휴무일): 매일 오전9시 ~ 오후 5시 30분 (일요일, 공휴일 휴무)
  • 전화번호 : 064-783-6153
  • 주차장 여부(유료/무료): 있음(무료)
  • 주차 시 고려사항: 주차공간이 넓지 않습니다. 출차 도로가 협소합니다.
  • 가게 한 줄 평: 제주도 여행 중 부모님 선물로 여기가 최고!!

본 포스팅인 내돈내먹 후기입니다.


제주도 함덕 보리빵, 쑥빵 맛집 "신촌 덕인당"

반응형

 

 

1. 위치와 주차

 

수요미식회에도 나왔던 제주도 보리빵과 쑥빵 맛집 "신촌덕인당"은 에메랄드빛 바다로 유명한 제주시 함덕 근처에 있으며, 노을 맛집으로 유명한 닭머르해안과도 가깝습니다. 조천중학교 정문 바로 맞은편에 있는 '신촌초등학교' 버스 정류장 뒤에 있는 건물이에요.

 

제주공항에서 차량으로 약 20분 거리에 있어 공항 가기 전 선물용으로 많이 구매한다고 들었습니다. 아래 사진이 바로 덕인당 외관입니다. 건물 뒤쪽으로 가면 전용 주차장이 있어요.

 

신촌덕인당
신촌덕인당 외관

 

왜 덕인당 앞에 "신촌"이라는 단어가 붙었을까? 했는데 이곳이 조천읍 신촌리라고 하더군요. 저는 서울에 있는 신촌만 생각났는데...ㅎㅎ 덕인당은 조용하고 한적한 동네에 자리 잡은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외관이었습니다.

 

2. 정감있는 보리빵과 쑥빵

사실 저에게는 보리빵, 쑥빵이 다소 낯선 음식인데요. 제주도에서는 지형 자체가 벼농사가 힘든 지형이라 보리를 주식으로 먹었다 보니 보리빵을 많이 먹었다고 하네요.

 

제주도 하면 오메기 떡과 귤, 한라봉 밖에 생각이 나지 않는데 이번에 이곳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제주도 수요미식회
신촌덕인당 내부

 

내부로 들어가 봅니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고 해서 많이 기다려야 할 줄 알았지만 생각보다 사람이 적었고, 포장만 가능해서 약간의 대기가 있었어도 사람들이 금방 빠져나갔습니다.

 

'신촌덕인당'의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주도산 보리로 만든 보리빵과 앞이 들어간 팥보리빵, 쑥으로 만든 쑥빵까지 총 3종류가 있습니다. 저희는 세 가지를 모두 2개씩 주문을 했어요.

 

덕인당 가격표
신촌덕인당 가격표

 

3. 택배 주문

저희는 바로 먹을거라 포장 주문을 했지만 택배 주문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부모님께 보내드리려고 물어봤는데 최소 수량 40개부터 택배가 가능하고 종류는 상관이 없다고 하셔서 보리빵 20개, 팥보리빵 10개, 쑥빵 10개를 택배 주문했습니다.

 

덕인당 택배
신촌덕인당 택배주문방법

 

택배 주문서에 주소와 전화번호, 주문 수량을 적고 계산만 하면 끝!! 빵은 카드 계산이 가능하지만 택배비 5천 원은 현금만 된다고 했어요. 그리고 팥빵은 변질의 우려로 냉동 발송하기 때문에 아이스박스 3천 원을 추가했습니다. 택배비+아이스박스=8천 원 결제. (계좌이체 가능)

 

4. 내돈내산 보리빵, 쑥빵 후기

아래 사진은 포장해온 보리빵과 쑥빵입니다. 포장은 비닐로 돌돌 말아서 주셨어요. 보리빵은 찐빵 모양이고 쑥빵은 보리빵보다 크기가 작고 길쭉한 모양이었습니다.

 

제주도 보리빵
덕인당 보리빵과 쑥빵

 

생각보다 빵 하나하나가 큼직합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얕보시면 안 돼요! 먼저 일반 보리빵은 소금으로만 간을 하고 설탕은 넣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달지 않고 담백한 맛이었는데 보리향이 은은하게 나고, 생각보다 부드러워 슴슴하고 밍밍하지만 자꾸 손이 가는 맛이었습니다.

 

팥보리빵은 보리빵 안에 고슬고슬한 통팥이 들어가 있어 슴슴한 맛의 보리빵이 싫다면 팥보리빵 추천합니다!

 

제주도 보리빵제주도 여행선물
일반 보리빵과 팥보리빵

 

쑥빵은 쑥향이 진하게 나고 통팥이 아닌 단팥이 들어가 달달했습니다. 저는 평소에도 단팥을 좋아해 쑥빵을 제일 맛있게 먹었어요. 부모님께 보내드린 빵은 소분해서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먹을 때마다 꺼내서 자연해동하거나 전자레인지에 돌려먹으면 된다고 해요.

 

나중에 부모님께 전해들으니 출출할 때나 아침대용으로 하나씩 먹기에 딱 좋았다고 합니다. 게다가 추억의 맛이 나서 더 좋았다고 하더군요.

 

제주도 쑥빵덕인당 택배
쑥빵 / 맛있게 먹는 방법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덕인당' 매장에 붙어있는 맛있게 먹는 방법을 참고하면, 올리브유에 살짝 구워 발사믹 소스를 발라먹거나 기호에 맞게 꿀, 쨈, 크림치즈와 함께 먹어도 맛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에 제주공항 근처 아라동에 '덕인당 소락'이라는 매장을 오픈했다고 해요. 제가 방문한 '신촌덕인당'은 소량 판매도 하지만 많은 분들이 택배 주문을 하기 위해 방문하는데 '덕인당 소락'은 보리빵 쑥빵과 함께 커피 음료도 같이 판매해 매장 내에서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중앙로 451)

 

 

 

 

 

 

그럼 지금까지 수요미식회에도 나왔던 제주도 함덕 보리빵, 쑥빵 맛집 "신촌덕인당" 방문 및 택배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