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모티의 일상/육지생활&리뷰

[위례신도시 맛집] 뷰가 좋은 위례 브런치 카페 "밈커피바" (애견동반가능)

by 모티 2022. 8.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오늘은 창곡천을 내려다볼 수 있는 위례신도시, 위례근린공원 근처 브런치 카페 "밈커피바"를 반려견 구름이와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 영업시간 : 매일 9시 30분 ~ 22시 (금, 토요일 23시 마감)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위례순환로4길 18
  • 주차장 : 매장 앞 주차 3~4대 가능
  • 인스타그램 : @mim_wirye
  • 반려견 동반 : 실내 애견 동반 가능

위례신도시 맛집, 뷰가 좋은 위례 브런치 카페 "밈커피바"

반응형

 

1. 위치와 주차

위례 브런치카페 "밈커피바"는 위례신도시 창곡천 산책로 옆에 있는 건물 중 하나입니다. 산책로를 따라 많은 카페와 음식점들이 있었는데 "밈커피바"는 낮에는 카페, 밤에는 맥주와 와인을 즐기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었어요.

 

특히 오전 9시 30분부터 오픈을 하기 때문에 위례 주민들이 브런치를 즐기러 많이 방문하다고 해요. 그리고 실내 애견 동반이 가능해 저희는 반려견 구름이를 데리고 함께 방문을 했답니다.

 

밈커피바
밈커피바 외관

 

주차는 카페 건물 앞에 3~4대 정도가 가능했는데 금방 만차가 돼서 근처 골목길에 주차를 했고, 공영 주차장도 가까이 있었습니다.

 

2. 카페 내부와 메뉴

주말 오전 11시경에 방문을 했는데 사람들이 벌써 많았습니다. 다들 주말에 브런치를 먹기 위해 방문을 했나 봐요. 간신히 하나 남은 자리에 착석을 했습니다.

 

"밈커피바" 내부는 1층과 계단을 살짝 올라가야 되는 1.5층, 테라스로 되어있었어요. 내부가 그리 넓지는 않았지만 테이블이 알차게 놓여있고, 다인석 테이블이 많지 않아 2~3인 내로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례 애견동반카페
밈커피바 내부

 

인테리어는 노출 콘크리트에 초록색 식물들을 많이 배치해 분위기가 좋았고, 창곡천 방향의 벽면은 폴딩도어로 되어있는 통창이라 창곡천이 내려다 보이는 뷰가 멋졌어요. 날씨가 좋은 날에는 폴딩도어를 오픈해 놓는다는데 이날은 많이 더워서 문을 닫아놨더라고요.

 

카페 한켠에는 엽서, 액자, 컵, 애견용품들이 있는 작은 소품샵까지 있었습니다!

 

창곡천 카페
창곡천이 내려다 보이는 뷰

 

메뉴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브런치 메뉴는 오전 10시부터 주문이 가능했고, 다양한 샌드위치와 베이글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브런치 메뉴는 아메리카노가 포함된 세트로도 주문을 할 수 있었어요.

 

밈커피바 메뉴판
밈커피바 메뉴판

 

음료는 커피, 논커피, 티, 브루잉 커피가 있고 휘낭시에, 스콘, 쿠키, 스콘 등 디저트 종류도 많았습니다. 와인이나 맥주도 있어요! 저희는 밈's 브런치를 세트로 주문하고, 추가로 시그니처 음료 중에 하나인 밈슈페너를 주문했습니다.

 

가격대는 아메리카노 기준 4,500원으로 살짝 비싼 느낌이 들었어요.

 

위례신도시 카페
밈커피바 디저트

 

3. 애견동반카페 "밈커피바" 솔직 후기

  • 밈's 브런치 세트 : 18,400원
  • 밈슈페너 : 7,000원

 

브런치카페
밈커피바 브런치

 

일단, 위에 사진이 밈's 브런치입니다! 샐러드와 스프, 샌드위치로 구성되어 있었고, 샌드위치 안에는 베이컨, 토마토, 바질페스토, 치즈, 으깬 감자, 로메인이 들어있었어요.

 

재료가 알차서 하나 먹으면 속이 든든해 아침으로 딱 좋았습니다. 2명이서 먹으면 부족하고 1명이서 먹으면 딱인 사이즈!

 

브런치 맛집샌드위치 카페
밈커피바 브런치

 

아메리카노는 적당한 산미와 고소한 맛이 같이 나서 제가 좋아하는 커피 맛이었고, 밈슈페너는 라떼 위에 말차 크림이 올라간 음료였어요.

 

밈슈페너를 주문했던 와이프의 말에 따르면 말차의 맛이 많이 나지는 않아서 그냥 크림 라떼 같았다고 했습니다.

 

위례 카페
밈슈페너와 아메리카노

 

"밈커피바"에서 브런치를 먹고 구름이와 근처 산책을 하다가 스타필드에 들렸어요. 스타필드는 애견 동반이 돼서 좋긴한데 강아지를 데리고 갈 수 있는 카페나 식당이 없어서 참 아쉬운데 근처에 이렇게 애견 동반 카페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뷰가 좋은 위례 브런치 카페 "밈커피바" 방문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