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모티의 일상/제품 리뷰

100% 비대면으로 중고차 구입 후기 2편!!(중고차 소득공제, 카바조, 모두싸인)

by 모티 2021. 4.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포스팅 1편(아래 링크 참조)에 이어

중고차 구매할 때 사용했던

부가 서비스를 소개해볼게요.

 

 

100% 비대면으로 싼타페TM 중고차 구입 후기!!(엔카, 케이카 비교)

안녕하세요. 모티입니다. 최근에 지름신이 저에게 강림하시어 한동안 지름신을 거부하다가 건강을 너무 해칠 것 같아... 지름신의 부름에 응답하였습니다. 그 결과.... 우리나라 아빠들의 로망이

moti.tistory.com

본격적으로 설명드리기 전에

중고차를 구매하면 좋은 점에 대해

두 가지만 설명드릴게요.

 

1. 신차대비 저렴한 가격

 

참고로 제가 구매한 차량은

신차 가격이 약 4,500만 원가량 됩니다.

 

하지만 저는 약 3,400만 원에

중고차로 구매했지요.

 

제가 구매한 차의 이력은

19년 5월 생산, 약 26,000km 주행한

차량입니다.

 

한마디로 거의 새것과 같은 차량입니다.

물론 중고차이기 때문에 생활 흠집 나

소모품 교체 등등 조금 손을 봐야 하지만

 

그래도 신차대비 월등히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지요!

 

2. 소득공제 혜택

 

2018년부터

중고차를 구매했을 때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소득공제 혜택은

중고차 금액의 10%입니다.

 

산식은

소득공제 대상금액 * 소득공제율

입니다.

 

현금으로 구매했을 경우는 공제율 30%

카드로 구매한 경우는 공제율 15%

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제가

중고차 비대면 거래 시

이용했던 서비스를 소개해볼게요!

1. 카바조 

카바조 서비스는

구매를 희망하는 중고차를

검차하기 위해

 

근처에 거주하는 정비사를 고용하여

검차를 의뢰할 수 있게 해주는

중계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개념으로만 본다면 정말 좋은

중계 서비스인데요.

 

저는 여기서

사기인 듯 사기 아닌 사기 같은

해프닝을 겪었습니다.

 

제가 맨 처음 괜찮은 매물을

발견했을 때 바로

중고차 매매상사와 협의한 후

 

카바조를 통해

정비사를 고용하여 바로 다음 날

중고차 검차를 의뢰했었습니다.

 

그러나 의뢰 후 얼마 되지 않아

중고차 매매상사에서 연락이 왔는데

 

방금 전에 어떤 분이

차량을 보지도 않고

바로 계약을 하셨다네요;

 

그래서 저는 카바조를 통해

검차 의뢰 예약을 취소했더니

 

취소 수수료 50%가 나오더라고요.

 

참고로 검차 의뢰비가

110,000원(부가세 포함)

취소 수수료 55,000원이

발생했습니다.

 

저는 제 과실이 아닌 상황에서

예약 취소하는 것도 취소수수료가

발생하냐고 항의했더니

 

자기네 규정 상 어쩔 수 없다는

답변만 받았습니다.

 

저는 너무 어이가 없어서

소비자보호원과

공정거래위원회에

연락도 해봤으나,

 

저랑 통화했던 담당자분 모두

확실히 부당한 처우라고 판단하지만

현재 법률 구조와 본인 소속 기관의 역할로써는

 

본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답변만 받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결국 클릭 몇 번으로

공돈 55,000원을 날린 셈이 되었지요;

 

이때부터 저는

중고차 홈서비스가 가능한

중고차만 선택하게 되었다는...

 

2. 모두싸인

정말 완소 서비스!!

중고차도 비대면으로 가능한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전자결재 서비스 때문이죠.

 

가장 중요한 계약서를

모두싸인을 통해서 해결했습니다.

카톡을 통해 계약서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법도 매우 간단하고

 

심지어 공동명의일 경우에도

당사자들에게 순차적으로

서명을 받는 프로세스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중고차 계약 외에도

다양한 용도의 계약을

 

모두싸인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 포스팅은

제가 검색하면서 알아봤지만

도전해보지 않은

새로운 개념의 중고차 구매

서비스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그리고 조만간

제주도 차박 관련

포스팅을 올릴지도 모르겠네요! ㅎ

오늘도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반응형